겨울철 건강관리, ‘민가네식품’ 된장으로 영양 보충

Photo Image

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해 신진대사가 저하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와 같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식단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 중 대표적인 것은 된장으로, 소화 흡수가 잘되고 유산균을 비롯한 신체에 이로운 성분도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이러한 된장을 이용한 대중적인 요리법에는 된장국이 있으며, 된장국을 끓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어떠한 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맛은 천차만별이 된다. 직접 키운 콩과 천일염으로 만든 ‘민가네식품(http://mingafood.co.kr/)’의 된장으로 된장국을 끓이면 진하고 구수한 장맛은 물론 겨울철 영양 관리까지 챙길 수 있다.

민가네식품의 된장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깨뜨리는 바이러스에 강력한 항바이러스 작용을 한다. 또한 깨끗한 이천 땅에서 직접 키운 콩으로 전통 방식 그대로를 따라 만들고, 2차 숙성을 거친 뒤 상품으로 포장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좋다.

지난 해 코엑스에서 열린 ‘전통시장 우수박람회’에 출품된 전국 70개 시장 100개 상품 중 엄선된 27개 품목 중 하나로 선정된 민가네식품은 신세계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국 순회 ‘전통시장 우수상품전’에 참가한 바가 있는 브랜드로 된장 외에도 간장, 청국장 같은 전통 발효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