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방학시즌을 맞이하여 새학기가 시작되기 전 자녀들의 교육에 힘쓰는 부모들이 많을 것이다. 특히 학습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교육여건인데, 서울 중심의 좋은 환경에서 공부를 시키기 위해 신축빌라로 집을 옮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풀리지 않는 전세시장의 빙하기로 물량이 나지 않아 서울 중심의 전셋집을 구하는 이들이 빌라로 많이 돌아선 것이다. 이들은 이사 성수기인 봄이 오면 그 물량은 더욱 없을 것이기에 새학기가 시작되기 전 서둘러 빌라 주택을 분양을 받고 있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요즘 교육여건이 좋은 지역에도 빌라주택이 많이 들어서고 있는 중인데 이는 비싼 아파트 가격 대비 저렴하다고 할 수 있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에게서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최근 양천구 목동 신축빌라로 이사를 온 H씨(47세, 여). 최근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된 딸을 위해 이곳으로 이사 오게 되었다. 현재 이사를 온 곳은 목동학군에 속하는 곳으로 높은 교육열과 여건으로 인해 결정했지만 비싼 아파트 가격 때문에 빌라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기존의 아파트보다 적은 관리비와 생활하는데 쾌적한 신축건물 환경을 자랑하고 있어 H씨는 빌라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H씨처럼 자녀들의 좋은 교육여건을 위해 이사를 생각하고 있다면 전문 분양 업체 오투오빌( http://www.otovill.com )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이들이 제시하고 있는 지역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 신축(新築) 빌라
양천구 : 목동, 신월동, 신정
동작구 : 사당동, 상도
노원구 : 공릉동, 하계, 상계, 중계
★경기도 부천시 신축(新築) 빌라
원미구 : 심곡, 원미동, 춘의동, 역곡, 도당동, 상동, 중동
소사구 : 송내, 심곡본동, 소사본동
★경기도 고양시
관산동, 탄현, 대화, 덕이, 내유동, 중산동
★인천시 신축(新築)빌라
서구 : 마전동, 당하동, 검암
남구 : 주안동, 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