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신축빌라로 올해의 트렌드-세터(trend-setter)가 되자!

Photo Image

얼마 전 동작구 상도동 신축빌라를 분양 받은 L씨(36세, 여)는 지난해 인테리어 관련 웹툰을 재미있게 본 뒤 새해를 맞아 이사를 결심했다. 원래대로의 계획이라면 전세나 월셋방을 얻을 생각이었지만 부족한 매물 탓에 빌라 매매를 결정하게 되었다.

L씨가 이렇게 빌라 주택을 선택하게 된 큰 이유는 바로 인테리어 때문이다. 아파트와는 다르게 비교적 개성 있는 구조로 인해 특이한 것을 추구하는 L씨에게는 안성맞춤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부동산 시장에서 요즘 신축빌라는 대세가 되었다.

L씨처럼 패션, 취미 등을 넘어서 거주 환경에서도 유행에 뒤쳐지지 않으려는 젊은이들이 많다. 특히나 경제력이 어느 정도 갖춰진 30대 중반에게서 이는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그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가 바로 빌라 주택 분양인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요즘 셀프 인테리어(interior)나 D.I.Y가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서 벽지 도배는 물론 가구, 조명 등 다양하게 변화를 주고 싶은 이들이 많아 전세보다는 빌라 매매 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일인이나 이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아파트 대비 저렴한 매매, 임대 가격과 낮은 관리비로 빌라를 찾는 사람들은 점점 더 늘어날 것이다. 전문 분양 업체 오투오빌( http://www.otovill.com )에서 최신 매물에 관한 정보를 빠르게 얻어 올 한해 부동산계의 트렌드-세터(trend-setter)가 되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서울시 신축(新築)중인 빌라

성북구 – 정릉동, 삼선동, 종암동, 석관동

강북구 – 미아동, 수유동

구로구 – 오류동, 개봉동

관악구 – 신림동, 봉천동

도봉구 – 쌍문동, 창동, 도봉동, 방학동

노원구 – 상계동, 중계동, 공릉동, 하계동

☞경기도 고양시 - 내유동, 탄현동, 덕이동, 중산동, 관산동

☞경기도 안양시

☞인천시 신축 신축(新築)중인 빌라

남동구 – 간석동, 구월동

부평구 – 부평동

남구 – 숭의동, 주안동

서구 – 마전동, 검암동, 당하동

☞경기도 부천시 신축 신축(新築)중인 빌라

소사구 – 소사본동, 송내동, 괴안동, 심곡본동

오정구 – 오정동, 고강동, 원종동

원미구 – 상동, 중동, 심곡동, 춘의동, 역곡동, 원미동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