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베스트와 웹툰 야매요리 콜라보레이션, 스마트엠베스트 웹툰 공개

Photo Image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가 네이버 대표 인기 웹툰 ‘역전! 야매요리’의 정다정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스마트엠베스트 웹툰을 공개했다.

스마트엠베스트 웹툰은 지난 12월 17일에 오픈한 ‘스마트엠베스트’ 서비스에 대해 중학생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네이버 인기 웹툰 작가 정다정 작가와 함께 공동으로 제작해 총 4화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정다정 작가는 요리 포토툰인 ‘역전! 야매요리’ 웹툰으로 요리에 대한 참신한 역발상과 거침없는 ‘드립’으로 순식간에 화제의 중심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와 개인 SNS에서 유저들이 소위 코믹한 ‘짤’로 활용하며 네이버 인기 웹툰 작가의 이름을 알렸다.

엠베스트와 웹툰 야매요리 정다정 작가의 ‘스마트엠베스트’ 웹툰은 현재 1, 2화가 공개되었다. 웹툰이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글 조회수와 `웬만한 웹툰 보다 재미있다`, `다음편이 기대된다`, `3, 4화도 빨리 보고 싶다` 등 많은 회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정다정 작가의 야매토끼로 제작된 스마트엠베스트 3, 4화는 오는 1월 6일 엠베스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트엠베스트’는 스마트펜, 스마트교재, 스마트앱, 스마트노트 등 엠베스트가 개발한 시스템 및 기기의 연동을 통해 이뤄지는 스마트러닝 서비스이다. 스마트펜으로 스마트교재 속 각종 아이콘 터치 시 스마트앱과 연동되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다.

더불어 학습한 내용과 연관된 문제를 바로 찾아 풀 수 있으며 모르는 부분은 즉시 질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펜으로 스마트노트에 필기하면 해당 내용이 디지털로 변환되어 스마트앱에 저장된다. 이러한 기능으로 여러 개의 노트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필기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엠베스트 관계자는 “강의 수강, 문제풀이, 궁금증 해결, 학습내용 필기 등 이러닝 학습에 필요한 모든 것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도록 시스템 및 기기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며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엠베스트 사이트(www.mbest.co.kr)에서는 학생들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엠베스트` 이용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