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고객이 직접 필터 교체 가능해 합리적
가정집이나 식당, 사무실 등에서 정수기를 사용해 물을 마시는 모습은 익숙한 광경이다. 수돗물을 따로 끓이거나 생수를 사지 않고 깨끗한 상태의 물을 수시로 마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정수기를 렌탈해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렌탈정수기는 관리하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이 따르는 경우가 많다. 렌탈정수기의 경우, 필터를 사용자가 직접 교체하는 것이 어려워 방문관리자의 도움이 필요한 게 사실이다. 또한 중도 해지가 어렵고, 해지위약금 문제나 설치비, 등록비 등을 처리하는 과정이 복잡해 고객이 받는 심리적, 경제적 부담도 적지 않은 편이다.
이런 가운데 정수기 필터 제조 전문 업체 ㈜피코그램은 기존 렌탈 정수기의 문제점을 보완한 퓨리얼(pureal) 직수형 정수기(PPA-100)’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는 필터를 통과한 물이 물탱크를 거치지 않고 바로 마실 수 있는 직수형 정수기로 간편한 분리형 코크와 분리형 물받이로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필터 역시 강력하다.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는 3개의 필터로 6단계의 정수시스템을 거쳐 최적의 정수 성능을 발휘한다. 모든 필터에 은(Ag) 소재를 첨가해 항균능력을 강화했으며 NSF, WQA 인증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사용자가 스스로 필터를 교체하는 자가교환형 필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사가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게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정수기렌탈 가격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은 만큼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월 렌탈료, 필터교체료 등 정수기 구비부터 유지/관리비용을 모두 포함했을 때 렌탈정수기보다 현저히 저렴하다는 것이 피코그램 측의 설명이다.
피코그램 관계자는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는 렌탈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약금에 대한 걱정이 없고, DIY 필터교체 방식과 관리가 번거로운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방식으로 기사 방문 및 관리비 부담을 줄였다”면서 “렌탈 정수기의 거품을 모두 걸러냈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는 전국 이마트 가전매장 130곳에서 36개월 무이자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상담은 전화(1833-8333)로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ureal.co.kr)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