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당일설치 가능조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신청해야

Photo Image

경기도 평택에 거주하는 직장인 인 모(31)씨는 최근 인천으로 발령을 받아 원룸에 인터넷설치를 하기 위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였다. 그는 “오전에 LG·SK·KT 비교사이트에서 설치신청을 하고 오후에 설치기사의 연락을 받았다”고 전하며 “당일설치를 요청했는데 다행히 기사님의 스케줄이 비어있어 일정을 잡을 수 있었다”고 빠른 설치에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전국 LG·SK·KT 인터넷가입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당일 설치를 받은 인 씨의 경우는 운이 정말 좋은 경우”라고 밝혔다. 덧붙여 “해당 지역 설치기사의 스케줄에 따라 당일설치 가능여부가 정해진다”고 전하며 인터넷설치 및 가입 관련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개했다.

첫째, 당일개통은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접수 심사가 영업시간 중에 완료되어야 하고, 해당 지역 설치기사의 당일 스케줄이 비어있어야 가능하다. 또한 주말설치는 고객들의 예약이 많아 최소 3~4일 전에 신청하는 것이 안전하다.

둘째, 월 납부요금은 본사와 대리점 모두 동일하다. 장비임대료 및 부가세를 뺀 금액을 안내해 요금이 낮아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고지서에 청구되는 금액은 같다. 또한 2015년 3월부터 3사 통신사의 설치비 면제가 폐지되어 첫 달 요금에는 설치비 22,000원(VAT포함)이 청구되며 2015년 12월부터 TV설치비도 청구된다.

셋째, 불법 스팸업체의 아웃바운드 영업은 조심해야 한다. ‘위약금 대납’이나 ‘해지대행’ 등이 대표적인 수법이다. 위약금은 요금고지서에 청구되는 금액이며, 해지는 그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명의자 본인만 가능하다. 또한 단통법 상 인터넷가입 시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은 최대 35만원이다. 따라서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35만원 이상을 지급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넷째, 통신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휴대폰과 인터넷을 묶어서 할인받는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KT올레의 ‘LTE뭉치면올레’, ‘인터넷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홈’, ‘한방에YO`가 대표상품이다. SK는 선택의 폭이 넓다.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SK텔레콤의 ’한가족할인‘, ’온가족무료‘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LG·SK·KT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고객 개인별 맞춤 유무선결합상품 추천과 부가세를 포함한 정직한 요금 안내, 최적의 사은품 제공으로 7만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신혼부부 추가 혜택, 대학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과 인터넷개통 시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제공한다. 상담 문의 및 가입신청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