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악화가 심화되면서 국내 대기업 등에서 심상치 않은 인력 구조조정이 일어나고 있다. 대부분 40, 50대가 집중적으로 칼바람을 맞고 있는 상황이다. 자녀교육비와 노후대비 등을 생각하면 빠듯하게 벌어야 할 상황이지만 평탄치 않은 현실에 한숨만 늘어나고 있다. 재취업을 하지 않는 이상 자연스레 무직자의 길을 걷게 되는 것이다.
또한 취업이 되지 않아 채용정보 박람회에는 많은 인파들로 북적거리는 반면 교육이나 훈련을 받지 않고 일도 하지 않는 니트족도 최근 8년 새 두 배 이상 급증함으로써 취업난, 무직자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소득이 없어 자연스레 취업준비자금대출, 무직자대출을 받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고령층의 경우 자녀의 막대한 사교육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대출을 받고 있으며, 퇴직 후 급전마련이나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경우도 대출을 받고 있다. 낮지 않은 신용등급과 꾸준한 수입이 있는 경우 은행권에서 대출을 이용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선택의 폭이 좁아진다. 그렇다고 길이 없는 것은 아니다.
직업이 없는 무직자, 취업준비생, 주부, 이미 기대출 현황이 있거나 카드대금 등의 연체로 신용등급이 낮아져 저신용자가 된 경우 대출을 받는데 어려움이 따르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캐피탈 쪽으로 알아 볼 경우 저신용자대출, 사업자대출, 직장인신용대출, 무직자대출 등 다양한 상품들을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도 아무 업체를 이용 하는 것이 아니라 정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올바른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정이자율 등을 정확히 체크해야하고 이자 외 추가비용이 있는지 중개수수료를 요구하는 등의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는지 주의해야한다.
수많은 업체들 중 “IBI캐피탈”은 위에서 언급한 불법업체 의심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정식 등록된 업체이다. 주부대출, 무직자대출, 저신용직장인대출, 사업자신용대출 등이 가능한 ‘평생나눔론’, 기대출이 많아도 이용 가능한 ‘파워드림론’, 파산면책대출, 신용회복자대출 등이 가능한 ‘모아자립론’ 이라는 3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안전한 절차로는 전문상담원과의 통화가 가장 처음 이루어져야하고,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받아 제출을 하면 대출여부에 관한 심사가 이루어진다. 승인결과가 나오고 계약서를 작성하면 입금이 이루어지는 형식이다. 이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상담신청, 한도조회는 모두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이에 필요한 개인정보들은 안전하게 보호되며 어디에도 노출되거나 기록이 남지 않는다.
주부대출, 무직자대출, 소액대출, 저신용자대출, 저신용직장인대출, 파산면책대출, 프리랜서대출, 생활비대출, 여성대출, 당일대출, 신용회복대출, 창업대출, 저금리직장인대출, 대환대출 조건, 금리, 한도 등에 대해 더 문의할 내용이 있다면 IBI캐피탈로 무료상담을 받으면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전화:1661-3390)(온라인:http://ibicapital.co.kr/?cm_id=n_1223)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