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한성대 DLC관 3개 자격인증평가 시행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한국컨투어메이크업전문가학회(회장 안규미, 이하 KCPS)가 지난 12일 한성대학교 DLC관에서 ‘제1회 컨투어메이크업 마스터 자격인증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2015 한중 국제미용기술교육포럼’ 가운데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컨투어메이크업의 체계적인 교육과 올바른 시술을 장려하기 위해 중국과 한국 응시생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기평가가 시행됐다.
컨투어메이크업 자격인증평가는 총 3가지로 구분된다. 체계적이고 국제적인 표준커리큘럼 베이직 과정을 수료하고 응시할 수 있는 베이직 자격인증과 조금 더 난이도가 높은 컨투어메이크업의 디자인과 테크닉 응용기법을 평가하는 마스터, 실무경력이 3년 이상된 자만 응시할 수 있는 기술강사 자격인증평가로 구분된다
KCPS 안규미 회장은 “까다롭고 쉽지 않은 이론과 실기 평가 기준으로 인해 합격률이 높지는 않지만 자격인증평가로 인해 한국은 물론 중국에서 시술 시 안전하고 올바른 시술이 가능하다”며 “또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않은 시술자의 무분별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과 고객 불만족으로 생긴 안전불감증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자격인증평가의 중요성을 어필했다.
이어 “KCPS 컨투어메이크업 국제 표준커리큘럼 베이직 과정과 마스터 과정 교육, 세미나 문의는 학회를 통해 공지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한국컨투어메이크업 전문가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뜻을 밝혔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