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에 좋은 음식, 뇌졸중과 뇌경색의 차이점 따로 있다? '전조증상 주의 필요'

Photo Image
뇌졸중에 좋은 음식 출처:/ KBS1 화면 캡쳐

뇌졸중에 좋은 음식

뇌졸중에 좋은 음식이 화제인 가운데, 뇌졸중과 뇌경색의 차이점에 대한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뇌졸중`은 ‘뇌경색’ 및 ‘뇌출혈’을 모두 포함하는, 좀 더 광범위한 질환으로 ‘뇌혈관 질환’의 개념으로 뇌혈관의 문제로 인해 뇌 조직 일부분의 손상이 발생하게 되면 뇌졸중이라고 부른다.

또한, 뇌혈관이 막히면서 뇌졸중이 유발하면 ‘허혈성 뇌졸중’, 즉 ‘뇌경색’이라고 부른다.

또한, 뇌졸중 전조증상에는 한쪽 팔다리가 마비되거나 감각이 이상할 때, 말할 때 발음이 불분명하거나 말을 잘하지 못 하는 경우, 일어서거나 걸으려 하면 자꾸 한 쪽으로 넘어질 때, 주위가 뱅뱅 도는 것처럼 어지러운 경우, 갑자기 눈이 안 보이거나 둘로 보일 때, 갑자기 벼락 치듯 심한 두통이 오는 경우, 의식장애로 깨워도 깨어나지 못할 때 등 증상이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뇌졸중에 좋은 음식, 아하 그렇구나" "뇌졸중에 좋은 음식, 잘 알아두어야지" "뇌졸중에 좋은 음식, 건강이 중요해" "뇌졸중에 좋은 음식, 미리 체크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뇌졸중에 좋은 음식에는 오렌지나 귤, 자몽 등 `감귤류`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고, 사과나 아마씨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