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동호회 어플 수가 급증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특히 ‘N소모임’ 어플이 20대~4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네스팅의 대표 브랜드 ‘N소모임’은 지역 사람들과 친목관계를 발전시키고자 ‘서로 같은 관심분야’의 콘텐츠를 접목시켜 탄생된 브랜드다. 이는 Neighbor(이웃 사람), Nature(자연스러운 사람), Necessary(필요한 사람), Near(가까운 사람)의 머리글자를 이용해 이름 지어졌으며, 가까운 이웃과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직장인 동호회 찾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 및 이용할 수 있다.
N소모임은 같은 관심사와 지역 등을 기준으로 모임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채팅, 쪽지 등을 주고받으면서 소통할 수 있다. 특히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의 사생활이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모임장의 승인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는 ‘멤버승인 방’ 개설도 가능해 확인되지 않은 회원은 모임원의 정보나 모임의 자세한 활동 내용을 확인할 수 없도록 한다.
관심 글과 사진도 함께 올려 공유할 수 있으며 투표기능이 있어 모임 구성원들의 의사결정을 하나로 통합시켜준다. 이에 원하는 디자인으로 자신의 프로필 및 개설된 방을 꾸밀 수 있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한편 현재 N소모임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동호회 모임을 통해 소중한 인연을 만든 커플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위한 ‘연극 무료 티켓 나눔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동호회 커뮤니티 N소모임의 ‘연극 무료 티켓 이벤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nsomoi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