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의 CJ헬로비전 인수 소식이 화제가 되면서 2016년 3사 통신사의 인터넷, IPTV, 집전화 경쟁 구도가 어떻게 변할 지가 초미의 관심사이다. 이에 비교사이트에서 3사 통신사의 유무선결합상품을 비교하고 인터넷가입을 하는 소비자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경기도 용인에 거주하는 회사원 박 모(51)씨는 얼마 전 LG유플러스의 기가인터넷을 신청하고 설치를 완료했다. 박 씨와 그의 아내, 그리고 아들까지 가족구성원 3명의 휴대폰 통신사가 LG였던 것. 그는 “LG 광기가 인터넷설치를 하였는데, 한방에홈 상품으로 요금 할인이 매우 크다”고 전하며 “신청 전에 설치가능지역조회를 하였는데 다행히 기가 인터넷설치가 가능하여 매우 기뻤다”고 소감을 드러냈다.
SK·KT·LG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인터넷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각 통신사의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이라며 “특히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무료, KT올레의 인터넷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홈은 휴대폰 3대 결합 시 인터넷이 무료”라고 밝혔다. 또한 인터넷가입 및 설치 시에 알면 도움이 되는 팁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첫째, 위약금 대납을 해준다거나 해지를 대행해준다는 업체는 불법 스팸업체라고 의심해 볼 수 있다. 통신사 본사라고 하며 먼저 걸려오는 전화가 있다면 조심할 것. SK, KT, LG 본사는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지 않는다.
둘째,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고 홍보하는 업체들이 많지만 사실 인터넷을 설치하고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은 최대 35만원이다. 터무니없이 높은 현금을 제시한다면 이 또한 의심의 소지가 있다.
셋째, 월 납부 요금은 본사, 대리점 어디든 동일하다. 요금을 적게 내는 방법은 유무선결합상품 가입뿐이다. SK의 ‘온가족프리’, KT의 ‘LTE뭉치면올레’, LG의 ‘한방에YO’는 휴대폰 요금이 할인되어 가계통신비 절감에 좋다.
넷째, ‘B Giga’. ‘기가인터넷’, ‘광기가’ 등의 이름으로 통신 3사의 기가급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합리적인 요금으로 빠른 속도를 원한다면 500메가 속도의 상품이 좋다. 500메가 상품으로는 ‘B Giga 라이트’, ‘기가콤팩트’, ‘광기가slim’이 있다.
7만 고객이 선택한 전국 공식 인터넷가입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인터넷요금안내와 최적의 사은품 제공을 한다. 대학생, 신혼부부 추가혜택, 와이파이 무료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과 인터넷신청 전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도 나와 있다. 상담 문의 및 가입 신청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