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두피건강&탈모 관리 방법, 검증된 탈모전용 샴푸로?

Photo Image

최근 한 취업포털에서 직장인 77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 중 ‘현재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74.19%가 ‘그렇다’고 답했다고 한다. 이어서 자신이 탈모라고 여기는 직장인의 46.43%는 탈모방지샴푸를 통해 탈모 방지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과거에는 탈모가 대머리라고 불린 중년 남성들의 웃지 못할 콤플렉스로 여겨지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점점 첫인상과 외모가 중시되는 오늘날에는 정수리탈모,원형탈모,엠자탈모,앞머리탈모가 핸디캡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20~30대의 젊은 층에서도 여성탈모, 남성탈모가 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며, 산후탈모는 산후우울증을 불러일으킬 위험성이 있다. 이에 탈모전용 샴푸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탈모가 콤플렉스인 이들이라면 탈모 진행을 늦추기 위해 인터넷에 탈모에 좋은 샴푸, 탈모에 좋은 음식,머리숱많아지는방법,탈모병원,샴푸추천을 검색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최근 샴푸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 파라벤 등 화학성분이 두피의 장벽을 손상하고, 탈모를 유발한다는 이야기가 퍼지며 노푸 바람이 불고 있다. 이밖에도 탈모를 해결하기 위해 모발이식,가발, 흑채(순간증모제), 천연샴푸, 천연탈모방지샴푸, 발모․양모 효과가 있는 탈모방지제품뿐만 아니라 탈모한의원, 병원의 탈모치료, 모발 이식, 탈모 클리닉과 같은 서비스 시장은 4조원대로 급격히 성장하는 추세이다.

겨울철 심한 가려움을 유발하는 지루성 두피염을 예방하려면 화학 계면활성제가 없는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다. 헤어토닉은 가려움을 진정시키고 모근과 두피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해 강한 모근과 두피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민감성두피, 비듬성 두피, 마른비듬, 젖은비듬, 두피건선, 두피각질 등 문제성 두피에는 친환경적 성분의 천연계면활성제를 활용한 무실리콘샴푸가 탈모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겨울철 두피건강과 비듬을 관리하기 위한 비듬샴푸, 두피샴푸,탈모전용샴푸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분주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 미국 FDA/OTC부문 정식 등록, 미국 내 3천만 가구에 방송을 송출하는 거대 홈쇼핑 전문 채널 TVK몰에 런칭 하는 등 화려한 이력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천연탈모방지샴푸 ‘테라피션’이 두피 타입별 제품으로 두피 및 탈모관리에 큰 도움을 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는 부드러운 세정력과 자극 없는 성분이 필수다. 테라피션의 ‘퓨어마일드 그린티 샴푸’는 천연식물추출물을 함유해 어성초샴푸로 불리며, 모발과 모근 형성,유지에 필수적인 판테놀, 쿠퍼 펩타이트와 같은 기능성 원료를 적절히 조합해 단순히 천연성분만 함유해 효과가 떨어지는 천연탈모방지샴푸의 단점을 크게 보완했다. 이어, 중/지성용 두피에 적합한 ‘녹모수 샴푸’는 월등한 세정력, 청량한 사용감을 주는 멘톨 성분이 포함돼 끈적이지 않고, 가벼운 느낌으로 오랫동안 입소문을 타고 있다.

국내 천연탈모방지샴푸 ‘테라피션’은 이처럼 탈모샴푸대란 속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입소문을 타오고 있는 장수 브랜드다. 테라피션 관계자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나 과장, 허위 광고를 하는 제품들을 앞서기 위해서는 언제나 제품력에 매달릴 수밖에 없었다”라며 “유통라인의 최소화로 생산부터 판매까지 직접 하기 때문에 유통비용이 저렴해지고, 때문에 제품력에 더 투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테라피션은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암모니아, PPD, 합성향료성분을 제거해 무향에 가까운 순한 새치염색약으로 출시 후 빠르게 재고 소진을 보이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테라피션몰(www.therapy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