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쇼핑몰 리얼바이, 오프라인 매장의 활로를 찾다

현지인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리얼바이, 4억 중국 온라인 쇼핑 구매자를 잡아라

Photo Image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중국쇼핑몰이 있어 화제다.

중국쇼핑몰 `리얼바이(reabuy)`는 100% 오프라인 매장만이 입점해있어 질 좋은 상품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했다. 이는 외출이 필요 없이 시간절약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어 `플랫폼상의 상가`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와 가요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 화장품 및 브랜드를 선호하는 현상이 눈에 띄게 두드러지고 있다. 현재 중국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4억 명으로 예상되며 그 중 1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까지의 여성이 대표적인 주력 소비자층으로 시장규모는 2억 명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구매 루트가 인터넷 쇼핑과 해외직구로 한정돼있어 현지 소비자들은 가품과 진품을 구별하기 힘든 상황에 직면해있다.

이처럼 제품품질을 보장 할 수 없어 신뢰도가 많이 떨어지는 상황으로 중국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내 매장을 선호한다. 친구나 친지들이 국내 여행 시 상품구매 부탁을 하거나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배송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브랜드의 제품을 신뢰를 갖고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이 절실한 상황에서 중국쇼핑몰 `리얼바이`는 확실한 인증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에 입점시켜 현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중국 요우커(游客)를 단골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

`리얼바이`의 모든 입점상가들이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해야만 입점 가능하며 그에 따른 인증도 필요하다. 인증을 통한 매장정보 확인과 지도에서 매장 주소를 입력하면 검색을 할 수 있어 매장의 신뢰도 향상과 오프라인상 단골유치도 가능하게 된다. 구매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100% 오프라인 매장` 플랫폼 구축을 현실화 하고 있다.

리얼바이 관계자는 "생활리듬이 점차 빨라짐에 따라 갈수록 많은 소비자들이 쇼핑할 시간과 체력이 부족한 실정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큰 타격을 받고,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현실이다"며 "리얼바이는 오프라인 매장의 새로운 매출 창출 루트와 소비자에게 완벽한 쇼핑 루트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쇼핑의 편리성과 오프라인 매장의 신용보장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국쇼핑몰 `리얼바이`는 선착순 500개 매장에 한해 입점 수수료 면제와 쇼핑몰 메인페이지 광고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입점 문의 및 자세한 정보는 전화(070-7623-0397)나 홈페이지(www.reabu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