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 30대/40대 동시 보관•충전•동기화 가능해진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5/12/02/article_02181407653043.jpg)
태블릿보관함 전문 기업인 스마트엑세스(대표 임의재)가 동기화 기능을 탑재한 신개념 태블릿 보관함 솔리드싱크(SOLID Sync)를 출시했다.
솔리드 싱크는 태블릿 PC 30대용 태블릿 충전함인 SOLID Sync V-30과 40대용 태블릿충전함인 SOLID Sync H-40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안드로이드와 iOS 기반 태블릿 PC에 대한 동기화를 모두 지원한다.
특히 단순히 태블릿을 보관하고 충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델에 따라 각각 최대 30대 및 40대의 태블릿 PC에 앱과 문서,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일괄적으로 동기화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충전함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솔리드싱크(SOLID Sync)는 ▲디지털 도어락 ▲릴 타입 케이블 ▲자동 충전 타이머 ▲쿨링 기능이 내장된 컬러 디스플레이 컨트롤 패널 ▲충전함 자체 멀티 콘센트 기능 등을 지원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스마트엑세스의 임의재 대표는 "스마트스쿨에서 영어e교과서를 비롯한 다양한 e교과서 수업 기법이 활용되면서 다수의 태블릿을 보관, 관리 및 충전하는 것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스마트스쿨 외에도 기업 등 다수의 태블릿 PC가 다양하게 활용되는 현장에서는 그 동안 태블릿 PC들의 보관과 충전, 콘텐츠의 동기화 등에 관련한 애로 사항이 많았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태블릿 보관함 솔리드 싱크를 이용하면 다수의 태블릿 PC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므로, 초중고등학교 등 일선 교육기관에서 스마트스쿨과 영어e교과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활용 비율을 높일 수 있는 한편 기업과 미술관, 박물관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