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릭 자동캠 시스템 엔카스(N-CASS)를 개발/공급 중인 ㈜나이스솔루션(대표 박재근)이 최근 엔카스 온라인버전을 출시함에 따라, 이제 온라인에서도 엔카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엔카스는 △ 자동분석 △ 자동설계 △ 자동실행 3가지 기능을 실행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NX(UG)에서 모델링만 입력하면 모델의 형상을 자동분석하고 공정을 자동설계해 CAM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원클릭 캠자동화 시스템으로, 모델에 맞는 최적의 NC 가공데이터를 자동으로 산출하는 것.
이러한 기능은 CAM 작업시간의 단축, 기계가동률 향상 등 경제적으로 생산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반복되는 단순작업으로 인한 야근과 업무의 과부하를 줄여 줘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제품은 NX 없이 파워밀(PowerMill)만 있어도 이용 가능해 사용 편의성이 높다.
2012년 ㈜화전기계와 공동으로 스마트머신을 세계 최초 개발한 바 있는 ㈜나이스솔루션은 이번 엔카스 온라인 버전의 출시와 함께 현재 1,50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월 29만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비용 부담을 줄였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에는 정금형, 휘찬정밀, 세이브엠 등에서도 엔카스를 전격 도입해 사용 중"이라며 " 관심있는 캠 작업자들이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엔카스 온라인 버전의 30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엔카스 온라인 버전 무료체험 행사 및 자세한 제품 안내는 ㈜나이스솔루션뱅크 제품 홈페이지(www.ncas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