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송병준, 알고보니 에이미 외삼촌...과거 19살 연하 아내와 이혼 '이유는?'

Photo Image
사임당 송병준 출처:/장근석SNS

사임당 송병준

사임당 제작사 송병준 대표가 화제가 되고 있다.

송병준은 드라마 제작사 그룹 에이트의 대표다.

송병준은 1960년생으로 연세대학교 전기공학 학사과정, 미시간대학교 인류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영화와 광고, 드라마를 오가며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다 2000년 초 드라마 제작자로 변신했다. MBC `장난스런 키스`, tvN `버디버디`, KBS2 `꽃보다 남자`, `예쁜남자`, `내일도 칸타빌레` 등의 드라마를 제작한 그룹에이트의 대표다. 송병준은 방송인 에이미의 외삼촌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과거 19살 연하 김민주와 결혼해 이혼한 바 있다.

김민주와는 KBS2 `학교2`로 인연을 맺었다. 이후 2010년 1월 결혼했지만 지난 3월 김민주의 소속사 CTL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0년 1월3일 결혼한 송병준 대표와 김민주가 약 3개월 전인 지난해 연말 서로 합의하에 이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송병준 대표는 11월 30일 강원도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열린 SBS 드라마 `사임당, the Herstory`(극본 박은령/연출 윤상호/이하 사임당) 기자회견에 주연배우 이영애, 송승헌과 함게 참석했다.

`사임당`의 제작사 그룹에이트의 송병준 대표는 "이영애가 출연했던 `대장금`이 한국의 음식을 소개하는 것이 됐다면 `사임당`은 한국이 가진 컬러, 색채를 잘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