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SK-KT-LG '미환급금 79억'..'경품 이벤트'

Photo Image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출처:/ 스마트초이스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가 가능한 스마트초이스 사이트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스마트초이스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다. 최근에는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와 관련 경품 이벤트를 개최했다.

스마트초이스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통신사 미환급금을 조회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150명), 환급을 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외식상품권 3만원권(150명), 온누리상품권 5만원권(100명), 스마트워치(3명)을 제공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달 30일까지 이동통신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함께 `통신 미환급액` 환급 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통신사 미환급액이란 자동이체 등으로 인한 이중납부, 소비자가 통신서비스를 해지 했을 때 정산되었어야 하는 요금과 보증금이 제대로 환급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금액이다.

이통사와 KAIT는 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서비스(SMS) 등으로 미환급금액을 찾아가도록 안내하고 있지만 아직도 79억원의 미환급금이 남아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스마트초이스 공지사항’을 통해 오는 12월 10일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