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964명이다.

모집학과는△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한방미용예술학과·요가명상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한국복식과학학과·차문화경영학과·한국어문화학과·동양학과·원불교학과)△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중독재활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언어치료학과·경찰학과·부동산학과·얼굴경영학과)로 총 3개 학부 16개 학과이다.

Photo Image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하는 때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입학 전형은 인적성검사(50%·객관형)와 학업계획서(50%·서술형)로 이뤄진다. 모집 일정 내에 온라인으로 입학지원서와 학업계획서를 제출하고 인적성검사를 실시한다.

입학 관련 서류는 익산 본교로 우편발송하면 된다.

강의는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4년제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종합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고, ‘2013 사이버대학교 역량평가‘에서 전체영역 최고등급을 받았다.

원광디지털대는 학생에게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PC 등에서 모두 지원되는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러닝 앱을 통해 강의 수강, 출석, 시험·과제·토론 확인, 질의·응답, 학적조회 등 모두 가능하다.2015학년도부터 도입된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에서는 다양한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 화면이 자동 조정되는 반응형 웹을 구축해 PC와 동일한 정보를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역캠퍼스를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도 강화했다.

전국 7개(서울·대전·대구·부산·익산·전주·광주) 지역캠퍼스를 갖추고 학생 오프라인 실습과 특강,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16학년도 1학기 1차 지원자에 한해 입학금 30만원 감면 혜택이 있는 ‘학습장려장학금’을 지원한다. 또 군위탁 과 산업체전형 지원자에게는 전형료 3만원 감면 혜택도 있다.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사업을 준용하여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제도’도 운영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내달 8일부터 전국 6개 지역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교수와 직접 만나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지원자 참여율이 높다. 당일 참석자에 한해 입학 지원 시 전형료 3만원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남궁문 총장은 “특성화된 전공과 교육 과정으로 실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자신이 꿈꾸던 미래를 펼쳐나가는 데 원광디지털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편입생 모집 요강 및 절차는 입학 홈페이지나 전화(1588-2854)로 확인할 수 있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