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에 늘씬하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 직장인 A씨는 잘록한 허리를 자랑하지만 유독 빠지지 않는 허벅지 살 때문에 ‘스키니진’은 물론이거니와 365일 유행하는 ‘핫팬츠’는 꿈도 못 꾼다. 매번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항상 팔뚝살과 뱃살 등 상체만 빠진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 대학생 B씨도 날씬하고 탄력 있는 다리를 자랑하지만 유난히 팔뚝이 하체에 비해 통통해 고민이 많다. 여름만 되면 그 흔한 ‘나시티’는 평생 입어보지도 못했으며, 여리여리한 친구들의 팔뚝을 보면 부러울 따름이다.
최근에는 이처럼 단순히 체중감량이 아닌 건강미 넘치는 바디 라인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부위별로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 허벅지 안쪽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허벅지 안쪽 살 부분을 손으로 만졌을 때, 물렁물렁하고 탄력이 없다면 평소 생활습관부터 개선할 필요가 있다. 주로 앉아서 생활하거나 누워있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유형으로 허벅지뿐만 아니라 전신으로 비만일 가능성이 높다.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되 가능한 밀가루 음식은 피하고, 평소 많이 움직이는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한다.
▶ 뱃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뱃살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 현상의 하나이지만 자칫 방심했다가는 치명적인 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내장지방으로 이뤄진 윗 뱃살은 아랫배보다 훨씬 위험하다. 뱃살을 빼기 위해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는 복부의 근력을 만드는 운동이기 때문에 실제적인 칼로리 소모량은 적다. 윗 뱃살이 많다면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옆구리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옆구리 살은 평소 움직이는 것을 귀찮아하는 이들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유연성이 부족한 경우에도 그렇다. 최대한 옆구리 근육을 자극하도록 스트레칭을 하자. 짐볼을 이용해 허리를 좌우로 돌려주는 동작을 하면 유연성이 증대되고 옆구리살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된다.
▶ 팔뚝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팔뚝살은 지방이 쌓이기 쉬운 반면 연소는 어려운 부위다. 팔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도 굵어질 수 있고, 움직임이 적어도 살이 붙을 수 있다. 평소 걸을 때 팔을 90도로 꺾어 위 아래로 큰 동작을 하며 걷는 것이 좋다. 수시로 마사지를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면서 팔뚝살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통해 원하는 만큼 체중감량을 했어도 곳곳에 숨어있는 군살은 그대로여서 당황하는 이들이 많다”며 “군살이 많은 경우 근력운동 보다는 유산소운동이 바람직하며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제품의 도움을 받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식욕억제와 지방분해를 돕는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함유한 다이어트 전문제품이다.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성분으로 미국과 유럽을 비롯해 호주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방을 태워 크기를 줄여주는 지방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과 음식의 섭취를 조절해주고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랩틴’을 자극해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다.
▶ 팻마스터1012 홈페이지 바로가기(www.ez-cu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