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이렇게 날씨가 춥고 건조해질수록 가장 고민이 많아지는 사람들이 비염 환자들이다. 찬바람이 불면 비염환자들은 콧물, 코막힘, 코감기에 고생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염환자들은 이런 겨울 날씨가 다가올수록 비염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 등을 찾게 된다.
특히 도라지는 인삼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있고, 포화지방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오래도록 약초로 쓰여왔다. 또 비염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식 중 하나가 도라지다. 한의학에서는 도라지를 약초로 쓰면서 폐속을 맑게 하고, 답답한 가슴을 풀어주며, 뱃속에 찬기운을 풀어줘 기침을 멈추는 효능이 있다고 전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효능 때문에 도라지는 기침이 심할 때 기침 멈추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면역력 높이는 음식, 기침이 오래 갈 때 기침에 좋은 음식, 목감기에 좋은 음식,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기관지에 좋은 음식, 천식에 좋은 음식으로 지금까지 활용되고 있다.
특히 도라지는 목에 좋은 차, 비염에 좋은 차로 각광을 받아 왔다. 최근에는 이렇게 도라지를 차로 달여마시는 것을 넘어 도라지 진액을 이용한 도라지즙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한의보감 도라지즙은 도라지를 비롯해 다양한 원료를 추가해 도라지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의보감 전문연구원 경희대 홍의재 한의학 박사는 “한의보감 도라지즙에는 도라지 뿐 아니라 사포닌 성분이 많은 더덕, 식이섬유‧칼륨‧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수세미’, 느릅나무 줄기 껍질 ‘유근피’가 함께 함유돼 있다”며 “여기에 감미료, 착향료, 착색료, 보존료, 설탕 등을 넣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도라지를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의보감 도라지즙은 경희대 박사 출신 한방전문 연구진이 연구 개발하고, 3대를 이어온 한의사의 노하우를 담아 제작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한의보감 홈페이지 쇼핑몰(www.hbogam.com)에서는 면역력, 기침, 감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도라지즙을 포함해 뼈와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녹각오가피즙’,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산수유즙’,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여주즙’,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헛개열매즙’으로 구성된 한의보감 건강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의보감 신제품 4종인 암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 그라비올라즙, 생리통에 좋은 음식 강화사자발쑥즙, 뇌졸중에 좋은 음식 천마즙, 위염에 좋은 음식 흰민들레즙 등도 한의보감 홈페이지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의보감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과 `2015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면서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