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http://cafe.daum.net/GOTV)은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착한기업 선정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착한기업에 선정된 반려동물 관련서비스 분야는 펜션, 카페, 호텔, 상조보험, 애견의료서비스 등 5개 분야다.
반려동물 동반 펜션분야에서 선정된 ‘이뜨랜 리조트’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과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SBS `짝` 60기 촬영자들이 실제 이용했던 관광지로 당시 촬영했던 소품들과 의자를 볼 수 있다.
카페와 호텔분야에서는 청결함과 반려동물의 자유도에 충실한 ‘도그스 101’와 ‘홀리데이 펫’이 각각 선정됐다. 특히 ‘도그스 101’은 청결한 내부 시설관리와 애견운동장에서 많은 추천을 받았다. ‘홀리데이 펫’은 중, 대형견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운동장과 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반려동물 의료분야에서는 ‘라온펫 동물의료센터’이 선정됐으며, ‘라온펫 동물의료센터’의 권형균 원장은 그동안 반려인을 위한 무료강의, 유기견 치료 등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반려동물 상조 분야에서는 ‘하늘이야기 애견상조’가 선정됐다. 장례나 사후처리만을 취급하던 기존 사업자와 달리 한 단계 진화한 ‘유기위로 서비스’와 ‘애견장례’를 지도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의 ‘착한기업 선정 프로젝트’ 후원업체인 에고펫(대표이사 김희수)은 금번 선정된 착한기업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의 홍보를 바이럴 인사이드를 통해 지원하고, 실제 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중대형 쇼핑몰과 연계한 반려동물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된다.
에고펫 김희수 대표이사는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산업이 O2O 거래가 활성화될 것이 예상됨에 따라 다양한 판매채널과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과 에고펫은 반려인, 반려동물, 반려동물 관련 사업자가 경험의 질과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착한기업’의 지속적인 선정과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착한기업선정 문의는 전화(070-7355-509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