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제철음식
11월 제철음식으로 꽁치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꽁치는 영양이 풍부하고 값이 저렴해 가을 제철 음식으로 손꼽힌다.
지난 7월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 8회에서 백종원은 꽁치생선구이, 꽁치간장조림 등 통조림을 활용한 꽁치 요리 레시피를 공개한 바 있다.
백종원은 체에 물기를 거른 꽁치와 고등어에 튀김가루를 묻혀 튀김 요리를 만들었다. 백종원은 “생물로 했다면 집안 가득 냄새가 뱄을 것이다. 또 통조림 생선은 이미 한 번 익혀져 있기 때문에 불 조절을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팁을 전수했다.
또한 백종원은 일식스타일 꽁치간장조림 레시피도 공개했다.
백종원은 생강을 얇게 썬 뒤 설탕을 조금 넣었고 진간장 1/3, 맛술 1/3, 물도 1/3을 1:1:1의 비율로 섞었다. 이어 꽁치를 넣은 뒤 청양고추, 식용유 1큰술을 뿌린다. 이후 국물이 자작할 즈음에 꽈리고추와 빨간고추까지 넣은 뒤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졸이면 완성된다.
11월 제철음식 `꽁치` 요리 레시피를 접한 누리꾼들은 "11월 제철 음식, 꽁치가 있었네", "11월 제철 음식, 꽁치 요리 맛있다", "11월 제철 음식, 꽁치 레시피 고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11월 제철음식으로는 꽁치를 비롯해 굴, 홍합, 꼬막, 고등어, 사과, 배추, 유자, 석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