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피는 꽃, 서울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단풍길은 어디? '4가지 주제 발표'

Photo Image
가을에 피는 꽃 출처:/TV조선 화면 캡쳐(기사와 무관)

가을에 피는 꽃

가을에 피는 꽃이 화제인 가운데, 아름다운 단풍길에 대해서도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시는 아름다운 단풍길 10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나들이 하기 좋은 단풍길과 공원 그리고 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 등 4가지 주제로 단풍길을 발표했다.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은 왕벚나무와 느티나무의 단풍을 볼 수 있는 중랑천과 안양천, 홍제천 등 주로 하천 둑길에 조성된 산책로이며,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로는 은행나무와 느티나무 속 화랑 등을 구경할 수 있는 삼청동길, 덕수궁길, 이태원 일대 등을 선정했다.

또한, 공원과 어우러지는 단풍길은 올림픽 공원과 월드컵 공원, 남산 북측 산책로 등이며 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로는 관악산 입구와 서대문 안산 산책로 등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가을에 피는 꽃, 대박이다" "가을에 피는 꽃, 단풍 구경도 가야지" "가을에 피는 꽃, 산책 떠나자" "가을에 피는 꽃, 아름다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가을에 피는 꽃은 국화, 코스모스, 투구꽃, 땅귀개, 울릉국화, 자주쓴풀, 조개풀, 각시취, 방울꽃, 미국쑥부쟁이, 구절초, 한라돌쩌귀, 부용, 분꽃, 산비장이, 깨묵, 솔체꽃, 조밥나물, 오이풀, 강활, 바디나물, 참싸리, 사철란, 소경불알, 산씀바귀 등이 있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