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솔로 앨범 발매, 티파니 눈물 "3분 30초만에 눈물 뚝뚝"

Photo Image
태연 솔로 출처:/ 네이버 V앱

태연 솔로 앨범

태연 솔로 앨범 발매 소식에 소녀시대 멤버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티파니는 지난 6일 네이버 V앱을 통해 "수도꼭지 튼 것 처럼 울었다. 태연의 노래를 듣고 거짓말 아니고 3분 30초 안에 눈물이 뚝뚝뚝 떨어졌다. 콧물 포함해서"라며 태연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또한 7일 멤버 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태연아 진심으로 축하해. 앞으로도 오래 오래 노래해줘. 우리 태연이 잘 부탁드려요 콩닥콩닥"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날 0시, 태연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앨범 `아이(I)`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아이`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곡이다. 버벌진트의 독특한 음색이 태연의 맑고 청아하지만 힘있는 보컬과 잘 어우러졌다.

앞서 태연은 앨범 공개 전 타이틀곡 `I`에 대해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수정 녹음을 엄청나게 많이 한 곡"이라며 "노래 한곡으로 이렇게 여러번 녹음한 적은 처음이다. 신중하게 완벽하게 하고 싶었다"라며 "연습을 해서 뽑아내는 결과로 `자연스러움`을 원했다. 자연스럽게 부르기 위해서 수정 녹음을 어마어마하게 했다. 평생 애착이 갈 만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태연 솔로 앨범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연 솔로 앨범, 기대되네요", "태연 솔로 앨범, 어쩌나", "태연 솔로 앨범, 진짜 좋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