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항생제 치킨전문점 ‘치킨더홈’, 충성 고객 확보 가능한 성공포인트 확실...투자 가치 ↑
치열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이 치킨시장이지만, 여전히 치킨전문점을 선호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 국민 간식이라 할 정도로 그 수요가 매우 높고, ‘망하지 않는다’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또한 경험이 없어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치킨창업의 경우, 누구나 도전할 순 있지만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변별력이 없으면, 후발주자로 출발해도 승산이 없다. 치킨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창업자들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러한 부분을 공략해야 한다. 참고로 최근 외식소비 트렌드는 ‘맛’, ‘웰빙’, ‘품질’ 등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먹거리에 대해 꼼꼼히 따지는 모습이다. 어떤 식재료를 사용했고, 어떤 방식으로 조리하는지도 궁금해 한다. 치킨 역시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고 구매하지 않고, 건강하게 즐기려고 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창업을 하려면 무항생제 치킨전문점 ‘치킨더홈’과 같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치킨더홈’은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만큼의 품질이 확실한 식재료와 조리방식을 내세운 브랜드다. ‘치킨전문점도 건강하게 변해야 성공한다’라는 것을 성공적인 가맹사업으로 확실히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현재 치킨시장에서 하나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지리산, 덕유산 인근 청정지역에서 키워낸 무항생제 원료육(닭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육 농가 정보 제공 및 사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이력 관리 제품이다. 최근 일부 외식업체들이 좋지 않은 식재료 사용으로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치킨더홈’은 큰 사랑을 받았다. 품질이 확실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높은 신뢰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건강한 무항생제 닭고기는 진공 텀블러 숙성방식을 통해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을 가지게 된다. 깨끗한 ‘치킨더홈’ 전용유에서 튀겨내 맛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데, 조리과정에서도 차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한다.
최근 치킨시장의 트렌드는 ‘저렴한 가격’으로 떠오르고 있다. 치킨 판매가격이 비싸다고 일부에서 목소리가 나오자, 저렴한 가격으로 접근성을 높이려는 치킨업체가 증가했다. 하지만 그것은 잠시 잠깐일 뿐 거시적으로 보면 요즘 소비자들은 가격을 따지기 보다는 가격 대비 품질을 살핀다. 즉, 가격 대비 품질이 좋다면, 기쁜 마음으로 구매를 한다는 것이다. ‘치킨더홈’은 이러한 경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치킨호프창업 프랜차이즈 ‘치킨더홈’의 관계자는 “외식업의 기본은 맛과 품질이다. 치킨업종 역시 이러한 부분을 기본적으로 만족시켜야 성공할 수 있다. 겉멋을 부리고, 저렴하게 판매를 한다고 해도 요즘 소비자들은 높은 만족을 느끼지 못한다. 맛과 품질이 뛰어날 때,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치킨더홈은 맛과 품질로 충성고객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브랜드다”고 강조했다.
(문의_www.ctho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