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비용 부담 절감되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제대로 비교해야 후회 없어

Photo Image

태아 보험을 꼭 준비해야 하는 이유를 손꼽자면 출산 전후로 태아에게 생길 수 있는 혹시 모를 위험에 대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함을 빼놓을 수가 없다. 실제 최근 보건복지부 국정감사 자료를 살펴보면 매년 저체중아, 조산아, 선천이상아의 출생 비율은 높아지고 있는 반면 정부에서 의료비 지원을 받는 인원에는 많은 변화가 없어 실제 자녀의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병원비는 부모의 경제상황에 부담을 줄 수밖에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여의치 않은 경제상황에 혹시 모를 자녀의 건강상 문제로 인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근 임신 중 태아 보험을 미리 준비하는 예비 부모들의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어린이 태아 보험은 기본적인 어린이 관련 질병 및 상해 보장 내용에 출생 시 발생할 수 있는 태아 관련 보장 특약을 추가한 형태로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태아 보험의 태아 관련 특약의 대표적인 보장으로는 선천성이상아 수술비, 저체중아 육아비용, 미숙아 인큐베이터 입원비용 등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생아 쇄골골절, 태변흡입, 황달 등 기본적인 보장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태아 보험이라고 해서 모든 보장이 다 똑같은 것은 아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 되고 있는 어린이 태아 보험 상품은 약 100여개로 각각의 장, 단점이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보장기간, 보장내용, 보장금액, 보장범위 등 다양한 항목을 기준으로 꼼꼼하게 비교 한 뒤 결정해야 차후에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고 보험 전문가는 전해왔다.

한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90) 에서는 고객 개개인마다 상황에 맞는 맞춤설계 상담을 무료로 진행해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보험 가입 이후에도 출금업무는 물론 가입자 정보변경, 월 보험료 미납체크, 태아 등재, 보험금 청구대행 등 세분화 된 전담팀을 꾸려 가입자를 위한 편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