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고민해결 Q&A, 전문 비교사이트에 묻다.

Photo Image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저체중이나 선천이상 등을 이유로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에는 병원비 때문에 고민이 생길 수 있다. 이때, 병원비에 구애받지 않고 치료에 전념하기 위한 방안으로 태아 보험은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그러나,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 비교사이트의 선택까지 모두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사항들이 너무 많다. 태아 보험업계에서 10년 이상 상담을 진행한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의 전문가 제시하는 가입 팁과 태아 보험에 관한 고민들을 Q&A로 알아보았다.

Q. 태아 보험 가입 시기는 언제가 적당한가?

A.. 산모가 심한 입덧이나 유산기 등을 이유로 입원을 하거나 유산 방지 주사를 처방받게 되었을 때에는 일정 기간 동안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복잡한 병원 서류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주수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인큐베이터 이용료와 선천이상 수술비, 입원비, 황달 등의 신생아 질환 입원비 등의 태아 관련 특약은 임신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시기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다만, 22주가 넘었더라도 실손 특약과 일당 입원비 특약, 수술 특약 등을 통해서 인큐베이터 이용, 선천이상 수술과 입원 등에 대한 기본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 태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Q. 태아 보험의 만기는 30세와 100세 중 어떤 것이 더 좋은가?

A.. 태아 보험을 3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와 아기가 성인이 되어 독립하는 시점에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성인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보장 기간 중 중대한 질병에 걸렸을 경우 추가적인 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

또한, 10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한 번 가입으로 오랜 기간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보험료가 증가한다는 점과 일정 기간 이후에는 시대에 맞지 않는 보장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생명보험 VS 손해보험 뿐만 아니라 월 보험료와 특약을 통한 보장까지도 꼼꼼하게 비교하기 위해서는 여러 보험회사 상품들을 취급하는 태아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Q. 어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해야 하나?

A.. 태아 보험 가입 시 피보험자는 “태아”로 가입된다. 따라서, 아기의 출생이후에는 아기이름을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한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단순고열부터 감기, 경기에 이르기 까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와 진행절차를 상세히 안내하고 개인을 대신해 보험회사에 업무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태아 보험을 선택할 때 사은품이나 가입선물 보다는 보장내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계약자입장에서 유리한 상품안내를 해주는 등 전반적인 태아 보험 가입요령과 필수항목을 안내할 수 있는 전문적인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Q.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비교사이트를 소개한다면?

A.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insu-in.com)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태아 보험 전문 법인대리점으로, 각 보험회사별로 30세와 100세만기의 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가격 견적과 순위를 비교하고,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제작된 태아 보험 비교표와 가이드를 통해 사례별 태아 보험의 필수항목들을 안내하고 있으며,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을 전담하는 부서를 운영하여 계약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Q. 태아 보험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

A. 현재,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굿앤굿 어린이 CI보험), KB손해보험(구.LIG 희망플러스자녀보험), 메리츠화재(내맘같은 어린이보험), 동부화재(우리아이 첫보험), 삼성화재(엄마맘에쏙드는), 동양생명(꿈나무 자녀사랑보험), 흥국생명(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한화손보(1등엄마의 똑똑한자녀보험) 등이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