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필묵 김종건 사외이사 영입

Photo Image

디자인 전문 기업 에이스그룹㈜의 전통문화 디자인연구소 트라모푸(대표 이종린)에서 9월 22일 필묵 삼여 김종건을 사외이사로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 현장에는 에이스그룹의 임직원이 모여, 김종건 사외이사 취임을 환영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종건 사외이사는 붓과 먹을 통해 한국적인 손 멋글씨를 최초로 선보인 캘리그라피 1세대로 1998년 캘리그라피 전문 업체 ‘필묵’을 창업하여 현재 필묵 대표이사이며, 국제문자예술협회 이사와 한국 시각정보 디자인협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김종건 사외이사는 트라모푸 사업에서 전통문화의 교육 부분을 맡아 전통문화가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브랜드화 될 수 있도록 에이스그룹과 함께 노력 할 것이다.

Photo Image

트라모푸는 국내 시장을 타깃으로 브랜드 컨설팅, 교육, 디자인 연구, IT솔루션, 수입 수출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점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써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에이스그룹은 지난해 레드닷,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등 각종 디자인 관련 어워드에서 수상 이력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기업이다.

현재 스마트 주변기기 전문 디자인 브랜드 아이페이스 외 스마트 유아안전용품 스칸디파파, 디자인 에이전시 M3, 전통문화 디지인연구소 트라모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