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턱걸이 전세”로 피난처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정보를 찾는다!

Photo Image

사라진 신축빌라 전세물건과 매매가에 육박한 전세금에 입이 떠억 벌어진 지금 깡통전세에 이어 턱걸이전세가 유행이다. 매매가가 다름 아닌 신축빌라 전세가다. 자칫 잘못해서 경매로 넘어갈 경우에는 피해는 고스란히 세입자가 손해를 입을 수 있다. 전세난에 따라 신축빌라매매 문의가 점점 늘고 있다. 또 신축빌라 분양사이트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경기도에 거주 중인 K(40세) 씨는 보증금 5000만 원, 월세 40만 원인 ‘반전세’로 살고 있다. 4년 전 5000만 원에 구한 전세물건이었으나 재계약 시 주인이 보증금 4000만 원을 더 올려달라고 해서 반전세 형태로 살게 된 것이다. 전세 기간이 끝나 새로운 전세물건을 살피던 그는 터무니없이 올라간 전세 보증금과 전세 매물 품귀 현상으로 보증금에 융자를 얻어 내 집 마련 계획을 세웠다.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구매할까 생각도 했지만, 너무 높은 매매가에 포기했고 우연히 알게 된 신축빌라매매 전문 업체인 ‘빌라정보통’을 통해 부천시 역세권에 신축빌라로 소중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K 씨는 “그동안 부동산에서는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나 조언을 얻기가 쉽지 않았지만, 빌라정보통에서 신축빌라 투어 서비스를 무료로 받고, 365일 언제든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퇴근 후 밤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신축빌라를 둘러볼 수 있었고, 역세권을 비롯해 신축빌라 매매가 활발한 지역, 내 집 마련으로 선호하는 지역, 추천 지역으로 꼽는 지역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매물을 추천받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신축빌라 분양사이트 가운데, 빌라정보통(villahouse.co.kr)은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 등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의 신축빌라를 고객에게 추천하고 있다. 매물 종류는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예쁜 신혼집, 테라스 신축빌라, 투룸, 쓰리룸 등이며, 모두 부실공사와 하자, 날림공사 여부 등 철저한 검증을 통해 거래하고 있다. 덕분에 고객들의 신뢰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신축빌라 선택법은 가격, 입지, 교통, 편의시설 등 입지 경쟁력이 뛰어난 곳을 골라야 한다.

첫 번째,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 3박자를 갖춘 곳을 찾아야 한다. 다만 이런 3박자 여건을

모두 갖춘 빌라를 찾기란 어려울 것이다. 최대한 3박자에 근접한 신축빌라를 찾는 것이 좋다.

두 번째, 불법 건축물인지, 하자가 많은 건축물인지 점검해야 한다. 북도를 낀 땅은 사선제한으로 깎이는 신축빌라가 있다. 이때 베란다를 불법 확장을 해 분양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하며 근린 생활 상가를 주택으로 꾸며 분양 곳도 있으니 믿을 수 있는 빌라 전문 업체를 찾는 것이 좋다.

세 번재, 월세로 내놓을 수 있는 곳을 찾아라. 주거 목적으로 신축빌라를 구입하더라도 나중에 월세로 내놓으면 잘 나갈 수 있는지 시장 조사를 한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빌라의 큰 단점이 환금성이 떨어진다. 내가 원하는 시점에 집을 팔 수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역세권으로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가격, 입지, 교통 등 경쟁력이 뛰어난 곳을 선점해야 한다.

네 번째, ‘최저가의 함정’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공급자 처지에서는 신축빌라도 경쟁구도에 있다보니 최저가를 선호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추기 위해 싼자재로 저품질 시공을 하는 경우가 많다. ‘최저가’라고 하면 더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는 얘기다.

다섯 번째, 거실 창은 2중창을 쓰는 경우가 많지만, 안방 유리창은 단일 창을 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눈여겨봐야 한다. 일부 분양회사는 단일 유리창으로 시공하고도 유명 창호업체 제품이라고 선전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섯 번째, 층간 소음을 막기 위한 완충재 시공 방법을 확인해야 한다. 아파트나 빌라의 고질적인 문제점이 층간 소음이다. 특히 거실 마루에 완충 기능을 하는 차음재(遮音材)가 들어 있는지가 중요하다. 인테리어에 현혹돼 외견만 보고 집이 좋다고 단정해선 안 된다. 차음재와 내외부 단열재가 제대로 시공됐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신축빌라매매 시 일반인들이 잘 알기 어려운 신축빌라 정보도 홈페이지에 함께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집 뒷담화, 이사 뒷담화, 임대차 뒷담화, 멘토/메이트 추천매물, 신축빌라 분양 후기가 바로 그것이다. 빌라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빌라투어를 원할 경우 전문가에게 언제든지 상담을 할 수 있으니 더욱 자세한 내용은 허위매물 없는 믿을만한 신축빌라매매 업체 빌라정보통 홈페이지(http://www.villahouse.co.kr) 또는 대표번호(070-7788-7894)로 적극 문의하길 바란다.

☞ 역세권 추천 신축빌라

1호선 신축빌라(역곡역, 개봉역, 오류역, 금천역, 석수역, 관악역, 부천역, 부평역, 중동역, 주안역), 2호선 신축빌라(봉천역, 신림역, 신정네거리역, 까치산역), 3호선 신축빌라(불광역, 연신내역, 제물포역), 5호선 신축빌라(쌍문역, 수유역, 미아역, 화곡역, 신정역, 목동역 )이다.

☞ 신축빌라 매매 활발한 지역

서울시 구로구 신축빌라(개봉동, 구로동, 온수동, 오류동), 강서구 신축빌라(화곡동, 내발산동, 방화동, 등촌동), 은평구 신축빌라(역촌동, 응암동, 불광동, 신사동, 대조동, 갈현동, 구산동, 녹번동), 양천구 신축빌라(신정동, 목동, 신월동), 서대문구 신축빌라(북가좌동, 홍제동, 홍은동), 관악구 신축빌라(신림동, 봉천동, 남현동), 동작구(대방동, 사당동, 상도동), 금천구(가산동, 독산동, 시흥동) , 마포구(성산동, 망원동) 등이다.

☞ 내 집 마련으로 많이들 선호하는 지역

인천지역 부평구 신축빌라(부평동, 부개동, 갈산동, 산곡동), 계양구 신축빌라(계산동, 동양동, 귤현동, 임학동, 작전동), 서구 신축빌라(검암동, 경서동, 왕길동, 당하동, 마전동, 가좌동, 연희동), 남구 신축빌라(주안동, 도화동, 숭의동, 학익동, 용현동), 남동구 신축빌라(간석동, 구월동, 만수동, 도림동, 장수동, 서창동), 중구 신축빌라(송림동, 옥련동, 문학동), 수원시(세류동, 인계동, 지동), 김포 (사우동) 등이다.

☞ 추천지역으로 꼽는 지역

광주시 신축빌라, 의왕시, 용인시, 시흥시 신축빌라(신천동, 매화동), 광명시 신축빌라(광명동, 철산동), 원미구 (역곡동, 춘의동, 심곡동, 원미동, 중동), 오정구 (원종동, 오정동, 여월동, 고강동), 소사구 (괴안동, 송내동, 소사본동, 심곡본동), 군포시(금정동, 당정동, 당동, 산본동), 안양시 신축빌라(안양동, 관양동, 호계동, 박달동, 석수동), 의정부시 신축빌라(가능동, 금오동, 의정부동, 호원동, 용현동), 일산 신축빌라 (야당동, 내유동, 관산동, 성석동, 중산동, 덕이동, 탄현동)가 있다.

☞ 분양가 가격 상승이 높은 지역

중랑구 신축빌라(면목동, 망우동, 묵동, 상봉동, 신내동, 중화동), 노원구 신축빌라(상계동, 월계동, 중계동, 공릉동), 강북구 신축빌라(미아동, 번동, 우이동, 수유동), 동대문구 신축빌라(장안동, 용두동, 전농동, 이문동, 제기동), 성북구 신축빌라(정릉동, 종암동, 삼선동, 하월곡동, 석관동), 서초구(방배동, 양재동), 강동구(길동, 암사동, 천호동), 도봉구 신축빌라(도봉동, 방학동, 쌍문동, 창동), 광진구(구의동, 중곡동, 능동, 자양동)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