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향장육 만드는 법, 맛집 레시피 소개 "고기 모양부터 잘 골라야..."

Photo Image
오향장육 만드는 법 출처:/SBS

오향장육 만드는 법

오향장육 만드는 법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향장육은 간장에 돼지고기를 조린 후 얇게 잘라내서 먹는 요리로, 다섯 가지의 향을 낸다고 하여 `오향장육`이라고 한다.

특히 오이같은 아삭아삭한 야채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더욱 풍성해진다.

오향장육을 만드는 법은 돼지고기를 고르는 것에서붙어 시작된다.

돼지고기 선택은 돼지껍질의 결이 고르고 투명하며 탄력있는 것을 고른다.

이 후 먼저 돼지사태와 돼지껍질을 끓는 물에 함께 넣고 30분 정도 삶아서 핏물과 기름기를 뺀다

냄비에 삶아 놓은 돼지껍질과 사태, 물, 간장, 설탕, 마늘, 대파, 생강, 팔각, 마늘 2쪽을 썰지 않고 통째로 담은 후 1시간 30분 정도 약불에서 졸인다.

고기를 건져서 식히고, 남은 소스는 그릇에 담아 냉장실에 식혀 놓는다. 고기는 0.5cm 정도 두께로 편 썬다.

마지막으로 오이는 편으로 썰어서 접시에 깔고 그 위에 썰어놓은 오향장육을 올려놓는다. 식힌 소스 1/2컵과 고추기름 2큰술을 섞어서 고기 위에 올린다.

대파와 홍고추는 가늘게 채 썰고, 마늘 2쪽은 편으로 썰어서 곁들인다.

뜨거울 때 고기를 썰면 부서지기 쉬우니 주의해야 한다. 고기의 모양을 예쁘게 잡기 위해서는 실로 묶어 고정시킨다. 물은 8컵으로 계량했으나 냄비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고기를 넣었을 때 거의 잠기는 정도 물을 부어주고 간장의 양도 조절한다.

한편, 오향장육 만드는 법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향장육 만드는 법 어려울 것 같다", "오향장육 만드는 법 맛있겠다", "오향장육 만드는 법 오늘 저녁메뉴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