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하는 태아보험 가입요령 3가지와 비교사이트 선택방법

Photo Image

임신 15주차인 김씨는 새벽에 갑작스런 하혈로 입원치료를 받게 되었고 퇴원을 했다. 퇴원 후 김씨는 아기의 출산을 대비해 태아 보험에 가입하려고 했으나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상담원으로부터 일정기간 경과 후 소견서를 첨부하여 서류심사 후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왔다. 임신 초기 이것저것 비교만 해보고 고민하다가 가입을 미뤄왔던 것을 후회하는 순간이었다.

보험이란 임신 중 가입하여 아기의 출산직후에 발생할 수 있는 인큐베이터 이용이나 황달등 주산기 질환에 대한 보장을 하고, 나아가 자녀의 성장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들과 상해에 대해 보장을 하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태아 보험은 임산부가 유산기가 있거나, 심한 입덧 혹은 감기 등을 이유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면 의사의 소견서 또는 검사결과지 등을 첨부해서 보험가입을 의뢰해야하는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 있다. 김씨와 같은 상황에 처하지 않고 합리적으로 태아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태아 보험 가입요령 3가지를 반드시 기억하는 것이 좋다.

▶ 올바른 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아는 것이 중요

태아 보험은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된 순간, 즉 아기집이 보이는 시기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각종 태아 검사를 진행하기 전, 위의 사례와 같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인큐베이터 이용료와 선천이상 수술비, 입원비 등의 태아 관련 특약은 임신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시기를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한 꼼꼼한 순위비교

태아 보험은 여러 회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만큼, 만기와 납입기간, 특약의 설정에 따라 태아 보험 가격과 보장이 달라지기 때문에 한 회사에만 문의하기 보다는, 여러 회사의 상품들의 보장과 가입순위를 체크해 주고 다태아(쌍둥이)와 인공수정의 태아 보험 정보까지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해 줄 수 있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대행해주는지 확인

태아 보험 가입할 때 피보험자는 “태아”로 가입된다. 따라서, 아기의 출생이후에는 아기이름을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한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단순고열부터 감기, 경기에 이르기 까지 병원에서 치료받는 경우가 많다.

이때 “태아등재”와 “보험금청구”를 위해서는 각종서류를 준비하여 보험회사에 제출해야하는데, 개인이 혼자 알아서 준비하기에는 번거롭기 때문에 필요서류와 진행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태아 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아기띠, 유모차등의 사은품이나 가입선물보다는 보장내용과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제공하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해야, 가입이후에도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태아 보험 전문비교사이트(www.insu-in.com)에서는 30세만기와 100세만기의 태아 보험 가격과 보장을 비교하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보험회사별 순위와 견적 비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년간의 노하우를 반영한 태아 보험의 정보를 총망라한 비교표와 가이드를 바탕으로 정확한 안내와 추천을 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입 이후에도 보험 계약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대행해 주는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어, 태아 보험 계약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