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애국가부르기 UCC공모전 개최

국가보훈처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Photo Image

9월 6일(일)부터 10월 3일(토)까지 ‘제 4회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이 열린다고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가 밝혔다.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극복하고 하나된 마음으로 통일을 염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청소년 및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애국가를 부르는 우리는 하나입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4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 애국가 4절을 완창하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YouTube 영상 업로드 시에는 제목에 ‘애국가’라는 문구를 삽입해야하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특별한 사연과 함께 UCC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작품에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1팀을 선발하여 최우수상 ‘동해물과 백두산 상’의 상금 100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 ‘남산위에 저 소나무 상’, ‘가을하늘 상’, ‘이 기상과 이 맘으로 상’, ‘한솥 나라사랑 상’ 등 총 1,700만원의 혜택을 전달할 계획이다. 각 수상작은 오는 10월 20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또한 공모전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제4회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 개최 및 국가보훈처 플러스친구 오픈을 기념해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UCC공모전을 후원하는 (주)한솥에서도 한솥도시락 상품권을 행운상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제 4회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