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부정맥에 대해서도 덩달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부정맥은 심장의 전기적 신호의 발생과 전달에 이상이 생기면서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는 현상을 말한다. 부정맥은 심근경색·고혈압 등 심장 질환으로도 생기며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발병되기도 한다.
부정맥 증상은 비정상적인 심작 박동, 실신, 돌연사 등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호흡곤란과 현기증·심장마비 등이 나타난다.
부정맥은 선천적인 심장 이상이나 심근경색, 고혈압 등의 영향으로 발생하며 악성 부정맥이 발생했을 때는 순간적으로 심장 기능이 완전히 마비되어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카페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일 경우 커피를 과다섭취하면 부정맥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부정맥의 경우 가능한 한 빨리 병원을 방문해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부정맥 진단을 받았을 때는 약물치료를 비롯하여 인공 심박동기, 전극도자 절제술, 항응고제 등으로 치료하게 된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조심해야해"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건강이 최고지"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운동도 해야겠어"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 모두 잘 체크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허혈성 심장병의 증상에는 앞가슴 중앙부위가 둔탁하게 아프거나 이러한 통증이 목이나 턱, 양쪽어깨나 팔로 통증이 뻗치는 것과 같은 흉통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