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포세대’라 불리는 2030세대! 무료 재무설계상담으로 재테크 더 신경 써야!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2030 젊은 세대들은 취업난과 불안정한 일자리, 천정부지로 치솟는 전세값, 물가 상승에 따른 생활비용의 지출로 사회적 압박을 받자 연애와 결혼, 출산까지 포기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연애와 결혼, 출산을 포기하는 젊은이들을 지칭하는 말인 ‘삼포세대’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다.

문제는 저금리시대로 금융 위기까지 맞은 현시점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른다는 것이다. 바야흐로 100세 시대가 도래했을 정도로 인생은 길다. 이제는 삶의 일부를 포기해 나가는 것보다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통해 행복한 미래를 철저하게 준비해야 할 때다.

재테크 즉, 자산관리는 젊어서 준비해야 노후에 안정적일 수 있다. 금융위기시대에 자산관리를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는 2030세대가 많다. 이때는 무료 재무설계상담을 통한 구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Photo Image

한국재무관리센터 관계자는 “20대 재무설계 혹은 30대 재무설계는 특히나 중요하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이 시기에 재테크 습관을 바로잡고, 장기적인 목표를 세운다면 향후 안정적인 노후를 대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명한 금융활동까지 가능해지고, 삼포세대로 전락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이어서 “일반적으로 20대 때 사회에 진출하게 될 경우 대부분 30~40년간 경제활동으로 마련한 자금을 바탕으로 퇴직 후 30~40년 동안을 생활해 나가야 한다. 현명한 부로라면 젊었을 때 재무설계를 통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장기투자로 부를 창출해나가는 것이 좋고, 재무설계는 각 연령대에 맞게 필요한 자금이 있고, 수입과 지출 형태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연령대에 맞는 재무설계를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국재무관리센터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각 분야별 금융전문가들의 오랜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무료 재무설계상담을 진행해주고 있다.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돈을 어떻게 벌어서 어떻게 쓸 것인지 미리 예측하고 조정해주는 것은 물론 전략적인 자산 배분을 통해 인생의 큰 방향까지 제시하는 등 타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 및 고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한국재무관리센터는 각종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객관적 금융상품을 비교, 체계적인 무료 재무설계상담을 바탕으로 개인투자성향을 분석, 구체적인 목표까지 설정해주고 있다. 또 투자성향에 맞는 자산 배분 비율 및 상품을 선정하고, 정기점검 및 투자전략 수정·보완으로 친절한 자산 배분 관리를 돕고 있다.

상담 분야는 크게 세금설계, 상속설계, 은퇴설계, 보험설계, 투자설계, 부동산설계, 연령별설계, 기간별설계, 직장인설계, 전문직설계, 종자돈 만들기, 결혼자금만들기, 내 집 마련하기, 교육자금만들기, 은퇴자금만들기, 보험상품소개, 증권상품소개, 보험리모델링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무엇보다 한국재무관리센터는 고객만족도 200%를 충족시키기 위해 위와 같은 상담 내용을 전화 또는 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도록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을 경우 한국재무관리센터 홈페이지(Http://www.korfinance.co.kr) 또는 대표전화로 상담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홈페이지에서는 개인재무설계, 종합금융매거진(재무설계, 노후/은퇴, 보험, 부동산, 재테크, 금융상품, 경제방송, 팟캐스트)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발적 금융활동, 즉 효율적인 재무설계 및 자산관리와 함께 향후 투자 방향에 관한 안목까지 생기고 싶다면 한국재무관리센터를 통한 무료 재무설계상담을 적극적으로 받아보길 바란다.

이뉴스팀 e-news@eten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