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들의 고금리피해를 막기 위해 정부에서는 법정최고금리 34.9%에서 29.9%로 인하방안 카드를 꺼내들었다. 하지만 이는 서민들에게 좋은소식만은 아니다.
29.9%의 금리가 서민들에게 낮은금리가 아닐뿐더러 대부업체에서는 심사강화를통해 승인률이 많이 떨어져 서민들은 오히려 불법사금융의 노출될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실정에있는 서민들은 직장인신용대출,대부업체,불법사금융 상품보다는 정부지원상품인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등 적극적으로 이용해야한다. 그중 햇살론은 정부지원상품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다.
2010년 햇살론 출시 당시에는 홍보부족과 담당자들의 상품숙지미숙으로 서민들은 햇살론이라는 상품에 대해 무지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최근엔 저축은행 및 햇살론 취급은행에서 햇살론 상품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여 누적 판매액이 6조원에 달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햇살론을 찾고 이용중이라는 증거이다.
정부지원상품인 햇살론은 8%대 낮은금리로 햇살론 생계자금과 햇살론 대환대출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햇살론의 장점으로는 저금리대출이라는 점을 꼽을수있지만 가장 큰 장점은 상대적으로 직장인신용대출 자격조건보다는 햇살론대출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는점이다.
햇살론 자격조건은 신용등급 5등급이상 3000만원 미만 또는 6등급이하 연소득 4000만원 미만이라면 햇살론을 지원받을수 있다.
위에 자격이 부합하다고 무조건 진행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필요로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3개월내 장기연체기록이 있거나 연체중이라면 햇살론을 지원받기는 힘들다.
햇살론 취급은행인 하나저축은행은 신용보증재단 가이드의 충실해 정확한 심사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햇살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정식취급법인 홈페이지(http://sunshine-loan.com)에서 상담신청이 가능하며 대표번호 1599-3054
로 유선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ID:하나톡)을 통해 상담도 가능하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햇살론처럼 따뜻한 금융을 소개해 많은 사람들이 고금리대출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