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총무닷컴(대표 오보영, chongmu.com)은 아인스파트너와 함께 판교에 위치한 이트너스에서 직무등급 중심의 임금제도 설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판교에 위치한 기업을 중심으로 마이다스아이티, 신성이엔지, 이롬, 플렌티넷 등 32개 기업, 40여명의 인사총무 관련 부서장이 참석해 최근 임금제도 관련 동향과 사례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금번 세미나의 시작에 앞서 오보영 사장은 “총무닷컴이 인사총무 관련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업무 관련 정보를 교환하는 커뮤니티로 운영됐다면, 총무에 대해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제반업무 일체’로 재정의하며 총무닷컴 아카데미를 통해 기업 경영 및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솔루션과 오픈 세미나를 더욱 확대하겠다”며 본 세미나의 취지를 설명했다.
아인스파트너의 최성진 수석 컨설턴트는 3시간 동안의 강연을 통해 “능력, 직무, 임금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직무급 도입과 그에 따른 직무에 대한 가치평가가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오늘과 같이 판교를 중심으로 보다 다양한 HR 관련 세미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인사총무 부서장이 모인자리인 만큼 근무환경에 대한 관심 속에 휴게시간을 통해 스마트워크 현장에 대한 탐방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임직원의 건강을 위해 비치한 ‘높낮이 조절 책상’에 대한 관심과 해외파견 주재원에 대한 지원서비스 등 임직원 복지제도 운영 관련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의 시간이 이어졌다.
총무닷컴 아카데미에서는 이번 세미나 이후 임직원 가정경제 설계 세미나,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한 특허전략세미나 인사노무전략 및 임금피크제 도입 세미나, 조직문화구축 세미나, 재무소통 세미나 등 경영지원 관련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