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시간조회,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도입 확정..'시행 시기는?'

Photo Image
고속버스 시간조회 출처:/SBS 화면 캡쳐

고속버스 시간조회

고속버스 시간조회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가 도입될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8일부터 시외버스 80여 개 노선에서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 서비스를 시행하고, 올 하반기 시외버스 4700여 개 전 노선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시범서비스 구간은 수도권과 지방을 연계하는 65개 노선(충청권 24개·경상권 15개·강원권 13개·호남권 13개)과 지방과 지방을 연계하는 21개 노선이며 버스연합회, 터미널협회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연말 이후에는 시외버스 전 노선에 지정좌석제와 왕복 승차권 예약·발매 서비스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속버스 시간조회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빠른 길 찾기 정보’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코버스나 이지티켓 사이트에 접속해 확인할 수도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고속버스 시간조회, 신기하다" "고속버스 시간조회, 어플도 간편하지" "고속버스 시간조회, 지금도 할 수 있나?" "고속버스 시간조회, 간편한 세상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