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눈의 피로 날려주는 '간단한 손 체조 인기'

Photo Image
블루베리 효능 출처:/MBC 화면 캡쳐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블루베리 효능은 성인병 예방, 시력보호, 노화방지, 변비 예방 등이 있다.

블루베리 효능 첫 번째는 성인병 예방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피를 맑게 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며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블루베리 효능 두 번째는 시력보호다. 안토시아닌은 혈관뿐 아니라 시력보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블루베리 효능 세 번째는 노화방지다. 폴리페놀 성분으로 황산 화력이 뛰어나 뇌세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 효능 네 번째는 변비 예방이다. 블루베리는 바나나보다 2.5배 이상 식물유지가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많다.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 장내 생기는 유해물질을 차단해 대장암 예방에도 좋다.

블루베리 효능이 시력보호인 가운데,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간단한 손 체조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의 포인트는 바로 눈 주위 눌러주기다. 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을 태양혈이라고 부르는데, 태양혈을 지그시 눌러주어야 한다.

우선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꾹꾹 눌러준 뒤, 눈 양쪽 옆 태양혈을 누를 때 강도를 높인다. 태양혈은 흔히 `관자놀이`로 불리기 때문에 자신의 관자놀이를 눌러주면 된다.

또한, 양쪽 눈과 코 사이의 작게 파인 곳은 정명혈이라고 하는데 이곳을 엄지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주고 눈을 감은 뒤 나머지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주는 것도 좋다.

마지막으로 고개를 15도 정도 숙인 채 양손을 비벼 손바닥에 뜨겁게 열을 발생시킨 뒤 눈 위에 살며시 올려 두면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블루베리 효능, 눈을 위해 손 체조 하자" "블루베리 효능, 손으로 가볍게 눈 누르기" "블루베리 효능,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나에게 필요해" "블루베리 효능, 생각보다 많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