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메이크업, 네일아트 체계적 기술 교육법 제공
[코스인코리아닷컴 박태희 명예기자] 경인여대 피부미용과는 2000년도에 신설된 과로서 토탈 미용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과학적으로 습득하며, 건강한 미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과 응용력을 갖춘 아티스트를 양성하는데 설립목적을 두고 있다.
2년간의 교육과정은 전문미용인이 되기 위한 과정으로 피부관리, 메이크업, 헤어, 네일 과목으로 나뉘며, 각 분야별로 체계적인 교육법을 제공한다.
피부관리과에서는 피부구조와 기능에 대한 이해와 피부타입 판별법을 익히며 다양한 피부관리 테크닉과 기기를 이용한 피부관리법을 교육한다.
메이크업은 메이크업의 기본 바탕을 토대로 T.P.O에 맞는 화장법과 고객 얼굴의 장점을 살려 결점을 보완하는 등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을 지도한다.
헤어는 컷에서부터 퍼머, 염색, 드라이 셋팅, 업스타일 등 다양한 장르를 배우며 고객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머리스타일과 컬러링 연출법을 지도한다.
네일은 손톱의 구조와 기능을 바탕으로 기본 매니큐어부터 응용법, 인조팁을 이용한 네일아트, 패디큐어까지 전문적인 모든 과정을 교육한다. 피부미용과는 피부관리,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의 실습 과목과 이론과목을 체계적으로 실기와 이론 과목을 전문적으로 교육한다.
경인여대 피부미용과는 미용사면허증을 획득 할 수 있다. 또 피부관리사, 헤어디자이너, 미용실교육강사, 두피관리샵, 미용실 창업, 메이크업아티스트, 미용학원강사, 화장품 회사(국내, 국외), 교육 담당 및 연구원, 미용 관련 이벤트 회사, 네일, 발관리샵, 미용 재료상, 방송국, 광고회사, 피부과 또는 성형외과 에스테틱 살롱, 발 제품 회사, 바디샵, 광고회사, 프리렌서, 향수 전문점, 미용 관련 전문지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경인여대 피부미용과 이성래 학과장은 “이 사회는 날이 갈수록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미용법 또한 다양하게 변화,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며 “이에 발맞추어 본교의 피부미용과 에서는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미용 교육 실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박태희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