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출처:/MBC 화면 캡쳐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식초는 물때를 없애주고 세균번식을 억제하며 냄새를 중화시켜 주고 금속의 산화를 억제해 녹슬지 않게 한다. 변색된 알루미늄 냄비는 식초 반 컵과 물, 사과 껍질을 넣고 5분 정도 끓인다.

또한,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식초는 물때가 낀 싱크대엔 소금과 식초를 4 대 1로 섞어 닦고, 욕실에서는 린스 대신 사용할 수도 있고, 누렇게 변색된 행주를 빨 때 끓인 물에 식초 1컵을 넣고 삶으면 된다.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소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프라이팬의 기름을 제거할 때 소금을 뿌려 종이타월로 닦아내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세탁할 때는 20% 농도의 소금물에 20~30분 정도 담갔다가 빨면 세탁물의 염색물이 빠지지 않게 한다. 옷에 묻은 피도 소금물을 이용하면 쉽게 제거된다.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식기에 남은 얼룩을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은수저는 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끓이면 말끔해진다. 배수구에 1컵 정도 뿌리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살균과 함께 악취를 제거할 수도 있다. 전자레인지와 냉장고에 낀 때는 젖은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닦으면 된다. 또한, 욕실 청소를 할 때 타일 이음새의 가벼운 곰팡이도 제거할 수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신기하다"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간단하네"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어렵지 않아요" "만들어 쓰는 친환경세제, 만들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