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음식 ‘알로에’가 식초와 만나면?

Photo Image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여파로 감염 예방이 최근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로 인해 중요해진 개념이 항바이러스와 면역력이다. 특히 면역력이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찾고 있다.

이와 관련해 대감식품에서 최근 선보이고 있는 알로에식초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 피로 회복, 피부미용에 뛰어나다고 알려진 식초에 알로에를 첨가했기 때문이다.

이 알로에에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먼저 위·장·피부 건강부터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며, 항암작용에 매우 뛰어나고, 열과 통증을 완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알로에에 많은 성분 중 하나인 이모딘은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전이 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알로에의 효능이 면역력 상승 효능이 있다는 점이다. 알로에에 들어있는 ‘알로에 겔’에는 면역세포를 활동을 도와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인 다당체가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이렇게 알로에와 식초를 조화시킨 대감식품 알로에식초는 다양한 질병 예방에 좋은 것뿐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보습효과와 미백효과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도 찾고 있는 식품이다.

대감식품 관계자는 “알로에식초는 공중파 방송에 공개되기도 해 다양한 효능이 알려져 있는 건강식품”이라며 “생수에 희석해서 식수대용으로 먹으면 좋다”고 밝혔다.

한편, 대감식품은 알로에식초를 포함한 호박식초, 오미자식초, 자몽식초, 검은콩석류식초, 파인식초 등 다양한 수제식초를 개발·판매하고 있는 중이며, 2015년 5월 19일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5프리미엄 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수제식초)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