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제이 다이어트 일기’라는 다이어트 파워 블로거 박지은이 자신의 블로그에 콜라병 몸매를 포스팅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박지은은 파워 블로거이자 여름이 되면 각종 다이어트 관련 TV 프로그램 섭외 인물 1순위로 꼽히고
으며 일명 대한민국 최고 콜라병 몸매로 불리기도 한다.
박지은은 게시물을 통해 자신의 체중감량 전후 사진과 함께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를 공개했다. 운동 후 허리둘레 22.5cm, 엉덩이 둘레 37cm로 엄청난 바디 사이즈를 만든 박지은의 몸매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박지은은 ‘저의 WHR은 0.6이 나왔네요’라고 밝혔다. WHR은 인바디 체크 시 나타나는 복부지방률(WHR:Waist-Hip Ratio)을 의미하며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의 비율을 나타낸 수치다. 1.0WHR 이면 통나무 몸매를 의미하며, 0.5WHR이면 힙이 허리의 정확히 2배라는 의미다.
영화배우 마릴린 몬로나 밀로의 비너스 조각상이 0.7WHR인 점을 보면 박지은의 0.6WHR은 놀라운 수치일 수밖에 없다. 특히 남성이 가장 성적매력을 느끼게하는 수치다.
실제로 이를 본 블로그 방문자들은 ‘나의 WHR 수치는 0.8 WHR’ 같이 WHR을 언급하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으며 ‘몸매가 부럽다’, ‘나도 개미허리에 도전해보고 싶다’ 등 부러워하는 의견들이 많았다.
박지은은 게시물과 함께 몸매 만드는 비법 중 ‘운동하면서 볼륨감 있는 가슴과 엉덩이를 유지하는 법’과 ‘단백질 보조제를 대신할 수 있는 음식’을 공개했다.
운동하면서 가슴과 엉덩이를 유지하는 방법은 ‘에스트로겐 함유 음식 섭취’다.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여성 호르몬 활성화에 도움을 줘 살이 빠지면 같이 빠지는 엉덩이와 가슴이 커지거나 유지 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석류, 콩, 칡, 참마, 마카 등이다. 특히 칡은 석류보다 에스트로겐 함량이 무려 625배 높다. 이를 이용한 레시피를 운동 전후에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면 체형변화가 빠르고 여성스러운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 남성용 단백질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대신할 수 있는 음식은 ‘렌틸콩’이다. 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특히 렌틸콩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여성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박지은은 “저보다 허리, 힙사이즈 차이 비율이 큰 분은 아직까지 한번도 보지 못한 것 같다. 운동만으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며 “많은 실패를 거듭했고 각종 국내 해외에서 운동 방법 및 음식 레시피를 찾아보면서 나만의 노하우로 몸매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