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 래프팅, 지형∙경치∙프로그램 3박자 갖춘 관광상품

Photo Image

영월 동강이 래프팅으로 유명한 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첫째는 지형이다. 산자락을 굽이굽이 헤집고 흘러내리는 동강은 뱀이 기어가는 모양새의 사행천으로, 전 구간에 걸쳐 깎아지른 절벽 지형이 형성돼 있다.

둘째는 뛰어난 경치다. 특히, 동강 래프팅 코스 중 백미로 꼽히는 어라연 코스의 어라연에는 전설이 있다. 조선의 제6대 임금 단종이 수양대군에게 왕위를 빼앗긴 뒤 영월로 쫓겨났을 때, 영월에서 가장 경치가 빼어난 어라연에서 신선처럼 살고자 했다는 것이다. 이 때 물고기들이 줄을 지어 단종을 반겼는데 그 일대가 마치 고기 비늘로 뒤덮인 연못 같았다는 것이다. ‘어라연’이라는 지명의 유래다.

어라연 코스는, 영월읍 문산나루를 출발해 하소쉼터-두꺼비바위-어라연-된꼬까리여울-만지나루쉼터를 거쳐 거운교에 이르는 코스다. 가족 단위 소규모 레프팅뿐만 아니라, 초∙중∙고등학교 학생단체, 기업단체행사 등 대단위 레프팅도 가능하다. 주변에는 어라연 잣봉, 장성산, 능암덕산 등 등산 코스도 있어 산악회에서도 애용한다.

셋째는 래프팅 이외에 제공되는 레저∙관광∙식사∙숙박 프로그램이다. 동강 레프팅 업체들은, 서바이벌 게임∙ATV∙카누∙패러글라이딩 등을 함께 제공하며, 동강 인근 관광 명소를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나 영월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객 개인의 취향에 맞는 관광 일정을 보장한다.

동강 래프팅 전문업체 ‘통나무래프팅(http://www.ywtong.co.kr/)’의 경우는, 동강 레프팅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쿠아슈즈∙서바이벌 게임∙ATV 모터바이크∙패러글라이딩∙무제한 삼겹살∙곤드레 정식을 준비해 두었다. 이러한 서비스 중 1가지와 동강 레프팅을 묶은 패키지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다.

통나무래프팅에서는, 자체 CS 교육을 받은 강사진이 안전수칙∙어라연 정보∙영월의 관광지와 특산물 정보를 자세히 설명해준다. 이들은 전문 관광 가이드이자, 래프팅 가이드∙안전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한 베테랑 안전요원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