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의 효능, 버섯의 종류에 따른 '맛있는 버섯 먹는 방법' 인기

Photo Image
버섯의 효능 출처:/MBC 화면 캡쳐

버섯의 효능

버섯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버섯의 효능에는 약리작용을 하는 성분이 대거 함유돼 있으며 그중에서도 글루칸(glucan)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진한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작용을 할 뿐 아니라 정상적인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막는다.

특히 버섯에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식을 억제한다.

또한, 버섯은 면역 기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 감염이나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건강 증진 및 유지에 도움이 된다.

이 가운데, 맛있게 버섯을 먹는 방법도 눈길을 끈다.

암 예방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표고버섯은 햇볕에 말려 먹으면 식이 섬유가 증가해 영양 섭취에 더욱 효과적이며,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

팽이버섯은 내장 지방 감소는 물론, 두뇌 개발에 좋아 똑똑해지는 버섯, IQ 버섯으로 불리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고기 요리와 궁합이 잘 맞는다.

또한, 비만 예방에 효과적인 느타리버섯은 물에 흔들어 가볍게 씻고, 데친 뒤 결대로 쭉쭉 찢어야 맛이 있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새송이버섯은 조리 뒤 바로 먹어야 숨이 죽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버섯의 효능, 몸에 좋은 버섯" "버섯의 효능, 내일 사러 가야지" "버섯의 효능, 버섯 음식 뭐가 있지?" "버섯의 효능, 버섯 요리법 찾아볼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