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젤 ‘토모키즈’, 메르스 예방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진행

전국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올바른 손 씻기 및 청결 중요성 알려

전국 가정 및 유아기관에 포스터 무료 배포를 통해 올바른 손 씻기 홍보에 최선


Photo Image

유아 스마트교육 서비스 업체 유엔젤(대표 최충열, www.uangel.com)은 ‘토모키즈 아일랜드’를 통해 전국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8일부터 전국 가정 및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엔젤 자체 제작 앱과 포스터를 무료로 배포하고, 메르스 예방법 중 하나인 올바른 손 씻기를 알릴 계획이다.

유엔젤에서 자체 제작한 ‘올바른 손 씻기’앱은 유아들이 손을 씻어야 하는 이유와 어떤 순서로 손을 씻어야 하는지를 일깨워주고, 손 씻는 순서를 EBS 영상과 아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율동동요 영상, 손 씻기 게임 및 동시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올바른 손 씻기를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올바른 손 씻기 앱을 가정 및 유아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아 교육 연구원의 학습 지도안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통해 자체 개발 앱뿐만 아니라 집이나 유아기관에서 아이들이 항상 올바른 손 씻기 순서를 볼 수 있도록 손 씻기 포스터 20,000장을 제작하여 전국에 무료로 배포한다.

유엔젤의 스마트 누리과정 서비스인 ‘누리노트’의 사용 기관에 우선 배포될 예정이며, 토모키즈 아일랜드 앱 내 문의하기를 통해 신청한 가정 및 유아기관에 한하여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유엔젤 관계자는 “2014년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에 오른 유아 교육용 앱 ‘토모키즈 아일랜드’가 전국 메르스 확산 방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사회적 공헌 활동으로 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전국 유아기관 누리과정 수업 자료로 활용되는 놀이학습 콘텐츠와 교육용 동영상 3,000여 종을 서비스하고 토모키즈 아일랜드의 노하우를 최대한 녹여내어 만든 이번 앱을 통해 전국 유아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