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먹거리 전성시대, 프리미엄 김밥전문점 프랜차이즈 ‘서가원’ 주목

Photo Image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김밥시장에 대대적인 변화가 찾아왔다. 삶의 질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외식시장에 반영되며 ‘웰빙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최근 화두로 떠오른 ‘프리미엄 김밥’이다. 익숙한 재료로 간편하고 저렴하게 먹던 김밥에 재료의 품질을 크게 높이면서 어엿한 요리로서의 품격을 더한 것이다.

이러한 프리미엄 김밥은 좋은 재료를 사용해 영양이 풍부한 데다 맛과 식감까지 사로잡으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실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김밥전문점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김밥브랜드를 표방하는 ‘서가원김밥’의 경우 맛과 품질을 기본으로 가격적인 경쟁력까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서가원김밥의 경우 재료부터 확실한 차별화를 꾀한 점이 특징적이다. 백제, 빙초산, 합성보존제, 사카린, MSG 무첨가 단무지부터 돈육함량이 높은 고급 저염햄, HACCP 인증 청정농장 무항생제란에 당일 구매한 신선한 채소만을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전통방식의 조리를 고수하면서 국산 참기름, 국산 쌀, 국산 김 등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품질 관리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품질 못지 않게 눈 여겨 볼 점은 푸짐하게 제공되는 양이나 넉넉한 서비스다. 본사 측은 가맹점의 단골 고객 유치를 도모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등의 지원을 뒷받침하고 있다.

다양하게 구성된 메뉴로 선택의 폭을 넓힌 부분도 눈에 띈다. 프리미엄 김밥과 식사류 외에도 별미메뉴 등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모든 메뉴는 신선한 친환경 식재료만을 사용한다.

매장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김밥 전문점이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한국 전통미를 가미했다. 향후 10년 정도는 별도의 리뉴얼 공사를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품격을 갖췄다는 평이다.

본사인 ㈜오색만찬 측은 독자적인 물류 유통을 이용해 가맹점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마케팅이나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지속적인 창업 설명회도 이뤄지고 있다. 현재 서울과 경기 지역을 포함해 경상, 호남, 충청권 등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에 탄력을 받는 상황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서가원김밥.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