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1번지’ 명동 ‘캐릭터 마스크, 더 그린티 씨드 세럼’ 대세
![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5/05/29/article_29113831170581.jpg)
한류 열풍에 힘입은 요우커 특수로 국내 화장품 시장에 ‘봄날’이 찾아 왔다.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이 화장품 매장을 싹쓸이하는 모습이 낯설지 않게 되면서 요우커를 잡으려는 화장품 회사들의 ‘소리없는 전쟁’도 치열해졌다.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앞서 중국인의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큰손’으로 부상한 요우커의 발길을 붙잡고 지갑을 열기 위해선 그들을 사로잡을 ‘비장의 무기’가 필수다.
이런 점에서 유동인구와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줄을 잇는 ‘화장품1번지’ 서울 명동은 제품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일종의 리트머스 시험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각 브랜드샵 인기 제품 목록의 첫 줄에 이름을 올린 제품에 그 비법이 숨어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명동 상권에 위치한 주요 브랜드샵의 매출 1위 제품은 더페이스샵 ‘캐릭터 마스크’,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 미샤 ‘M 퍼펙트커버 비비크림’, 에뛰드 ‘진주알 맑은 애니 쿠션’,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등으로 확인됐다.
더페이스샵의 ‘캐릭터 마스크’는 마스크 시트에 판다, 호랑이, 용 등 동물 얼굴을 인쇄한 제품으로 지난 1월말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150만장이 판매되면서 기존 5개 제품(팬더, 호랑이, 양, 용, 여우)에 신제품 3종의 출시가 이어졌다.
명동에서는 캐릭터 마스크 중에서도 팬더, 호랑이 마스크 시트와 신규 출시된 ‘돼지’ 마스크 시트가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더페이스샵 측은 “하얗고 밋밋한 시트가 아니라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인쇄돼 스킨케어는 물론 감성까지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재미있는 아이템이라는 점이 중국인 관광객에게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며 “처음 출시한 5개 제품은 히아루론산과 콜라겐 듀얼 솔루션으로 수분은 물론 탄력까지 촉촉하게 채워 주며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줬다면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들은 각 캐릭터 별로 각기 다른 컨셉 성분과 기능을 부여해 특별한 스킨케어를 찾는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5/05/29/article_29113856299165.jpg)
이니스프리는 명동 매장 인기 제품으로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을 첫 손에 꼽는다.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시그니쳐 아이템으로 2010년 첫 선을 보인 후 지난해 리뉴얼 직후인 3월 첫째주 주말 동안 명동 일부 매장에서 제품이 완판되고 기존 매출 대비 2배 이상의 판매량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이슈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물 대신 제주에서 기른 무농약 녹차를 착즙해 만든 생녹차를 100% 함유해 촉촉함을 한층 배가시켰다. 이에 높은 보습력과 제주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 제품’이라는 이미지가 더해지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이니스프리 측의 설명이다.
미샤에서는 ‘빨간비비’로 알려진 ‘M 퍼펙트커버 비비크림’이 요우커들 사이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부인 펑리위안(彭麗媛) 여사가 지난해 방한 시 이 제품을 구매한 것이 알려지면서 판매가 더욱 올라가고 있다.
또 ‘24k 골드 스네일 크림’은 중국에서의 달팽이 성분 화장품 인기에 힘입어 좋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 제품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황금과 달팽이 성분을 같이 함유해 명동 매장에서 판매 수위를 다툴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M매직쿠션’의 판매도 느는 추세다. ‘M매직쿠션’은 중국에서는 재고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다 중국에서는 88위안(약 1만 5500원)인 반면 국내에서는 68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선물용 등으로 다량 구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쿠션형 파운데이션인 ‘진주알 맑은 애니쿠션(SPF50+ PA++)’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확인됐다. 진주알 맑은 애니쿠션은 진주층 미네랄 파우더와 미백 기능이 있는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더욱 맑고 환하게 가꿔 주며 자외선 차단, 수분공급, 주름 개선, 피부 보정, 미백, 피지흡착 등 6가지 기능을 갖췄다.
에뛰드하우스 측은 “K-POP 열풍과 한류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한국 연예인 특유의 자연스러우면서도 깨끗한 피부표현에 집중된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진주알 맑은 애니쿠션의 성공 요인을 분석했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5/05/29/article_29113906722413.jpg)
네이처리퍼블릭에서는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의 인기가 상당하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순도 99% 금가루와 6년근 고려 홍삼, 청정 로얄젤리, 황금 누에에서 얻은 실크 아미노산 등 귀한 영양 성분이 함유된 미백, 주름개선 기능의 프리미엄 크림이다.
뛰어난 제품력과 황금빛 금가루가 담긴 텍스처의 특별함으로 지난 3월 출시 2주 만에 5만개가 팔렸다. 노동절 연휴를 지나면서 요우커들의 대량 구매로 출시 2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5만개를 넘어섰다.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뿐 아니라 원조 수딩젤로 잘 알려진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이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T몰에서 주최한 ‘골든 뷰티 어워즈(Golden Beauty Awards)’ 크림 부문에서 최고상인 골드상을, K-beauty의 대표 제품을 시상하는 ‘더 모스트 아시아 뷰티 어워즈(The Most Asia-Beauty Awards)’에서 BEST로 선정되며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 한국 방문 시 꼭 구매해야 할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