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초저가 화장품, 아이원(www.iwant25.com)이 5월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5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기초스킨케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아이원(IWANT)는 ‘이 세상 모든 여성이 아름다워질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모토아래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로, ‘Humble price Luxury quality’라는 제품 철학과 가격정책인 ‘고품질 초저가’ 주의로 세계 여성들의 합리적 소비 패턴과 미적 추구를 지원한다.
아이원의 ‘I’는 고객을 의미하고 ‘WANT’는 고객의 바람, 희망을 나타내 ‘고객이 원하는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고객의 바람을 최우선으로 두고 누구나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한다는 아이원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아이원은 순수 자연주의 제조 방침을 채택해 파라벤‧인공향료‧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 스트레스, 알러지 노화 유발이 적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전 제품은 피부자극테스트가 완료됐으며, CGMP(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생산이 되고 있다. 직접 생산하고 직접 판매하는 One stop 방식으로 유통마진을 없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이원 관계자는 “본사 제품은 높은 품질력과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공정으로 제조된 고품질 화장품을 유통마진을 줄여 저렴하게 판매한다”며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웰빙 콘셉트로 손해배상 0%에 도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5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3,85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2개 부문, 520개 기업, 158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55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