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 건강기능식품 어떻게 선택할까?

Photo Image

어버이날이 가까워지면서 어버이선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어버이날 선물 중 건강기능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홍삼, 흑염소, 흑마늘 등의 즙에서 아사이베리, 스피루리나가 어버이날 선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아사이베리는 어머님들을 위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아사이베리가 노화방지, 피부미용, 여성질환, 눈건강,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이런 효과로 젊은 여성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스피루리나 경우, 면역기능 강화, 간 기능 보호,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아버님을 위한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구매를 할 때 주의할 사항이 있다. 스피루리나와 아사이베리는 국내에서 생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할 시 꼭 원산지 표기등을 자세히 따져보고 구매를 진행해야한다. 일단 스피루리나 같은 경우에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서 하와이나 뉴질랜드의 스피루리나가 유명하다. 아사이베리는 대부분 브라질에서 많이 수확이 되는데 베리의 특성상, 충격에 약하고, 공기와 접촉을 오래 하면,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파우더 형태로 수입이 진행된다.

브라질 농장에서 재배부터 가공까지 직접 관리하는 아사이킹 업체 관계자는 “아사이베리 같은 경우 한국에서 섭취하기에는 아사이베리 파우더 형태가 가장 적합하며, 우리 아사이킹 처럼, 농장에서 재배부터 가공까지 바로 진행하는 업체의 아사이베리 파우더를 구매해야 신선한 아사이베리 파우더를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하며, 가공과정에 대한 중요성을 전했다.

또한, 과거에는 부모님 선물로, 즙 형태의 홍삼, 흑염소, 흑마늘, 산수유 등의 건강기능식품들에 대한 인기가 높았으나, 최근에는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효능이 높다고 알려진 파우더 형태의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층이 많아 지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