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 극복을 위한 보조기구

Photo Image

수면장애란 수면리듬이 흐트러져 잠자거나 깨어있을 때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포함한다.

사람은 일생의 1/3을 잠을 자며 보낸다. 그 만큼 잠은 우리가 살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수면을 위한 기능성 베개 및 보조기구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주)휴먼라인에서 수면장애를 위한 보조 기구를 출시해 관심이 집중된다.

수면 외 정신건강을 위한 제품을 오랫동안 연구 개발한 (주)휴먼라인 이인태 대표는 불면증 및 수면장애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길 수 있지만,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신체적 통증 등 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치료와 더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캔으로 스트레스 관리를 평소 꾸준히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특히, 수면장애 불면증을 겪고 계시는 분들은 샤워, 양치질등을 모두 마치고 편안하게 침대에 누워 사용해 볼 것을 권장했다. 하루동안 직장생활과 대인관계 속에서 우리 몸과 마음은 지쳐있는데 아이스캔 안에 쌓인피로풀기, 근심걱정비우기, 마음편안히하기, 호흡과 명상 과 같은 잡생각을 버릴 수 있는 적절한 콘텐츠 제목을 선택하여 안구 운동을 하면, 뇌의 상태도 릴렉스 되고 편안하게 하여 잠으로 유도하여 뇌의 불을 꺼주는 임상된 운동법이라고 제시했다.

작년 8월부터 아이스캔을 사용 중인 한 고객은 "저는 강박증 증세가 신체적으로 나타나는 자율신경실조증을 10년정도 겪었고 근육긴장, 변비, 소화불량, 허리통증 등 스트레스가 급격하게 올라가면 다양한 증상 때문에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불면증이나 불안증세 등 아이스캔 덕분에 여러 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의 어머니가 갱년기 라서 저녁에 잠을 제대로 못주무시는데 관련 프로 그램 부탁드립니다" 라는 감사의 레터를 보내오기도 했다.

아이스캔과 같은 보조기구를 통해 수면에 도움이 된다면 처음부터 수면제에 의존하기보다 다양한 수면 용품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